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손의료보험 추천, 비급여도 환급 좋고 가격 저렴한 실손의료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반응형



실손의료보험 추천, 비급여도 환급 좋고 가격 저렴한 실손의료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실손의료보험이란 작은 병, 큰 병 상관없이 보험종류 중에서 가장 보상범위가 넓은 보상성보험입니다. '제2의 국민건강보험'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보장하지 않는 진단명은 극소수입니다. 그래서 무엇을 보장해주는지 묻기보다는 무엇을 보장해주지 않는지 묻는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진짜 중요한 것은 그만큼 자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보험이라는 것입니다. 생활 필수보험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어린이부터 성인, 어르신들까지

가장 사랑받는 보험입니다. 일반적으로 젊고 건강할 때는

병원 진료 받을 일이 자주 발생하지 않겠지만, 40세만

넘어가도 몸에 이상이 생기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오늘은 한달에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큰 보장을 해주는

실손의료보험에 대해 정직한 상품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또 가장 인기 높은 실손의료보험과 어디서 상담받고

이메일 견적을 받아보는게 좋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꼭 실손의료보험을 가입 해야하나요?

  실손의료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실손의료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실손의료보험의 필요성


앞에서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필요성이 언급되었습니다. '실비보험'이라고도 부르는 이 보험상품은 많은 장점이 있지만, 다시 강조하자면 '국민건강보험'이 지원하지 않는 병원비에 대해서도 보상해주는 상품입니다. 이미 한국인이 가입한 보험 중에서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상품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3천만명 가까이가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된 상태입니다. 그것만으로도 필요성이 입증된 보험이라고 보기에 충분합니다.



실손보험이 무엇을 보장해주는지 위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질병의 경우는 1만원대로 진료와 약처방이 가능합니다. 저런 경우도 보상에 해당하지만 보통은 귀찮아서 잘 청구하지 않지요. 그러나 10만원 이상으로 병원비 지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진료, 초음파, MRI를 찍었거나, 흔한 맹장 및 골절되어 수술을 받았거나,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그리고 암에 걸렸을 때 등의 이유로 말이죠. 그럴때는 국민의료보험에서 지원을 받고도 본인부담금이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의료비를 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민영보험인 실손의료보험은 그럴 때 본인이 지불한 돈에서 80%~90%를 환급해줍니다. 대단한 보험이지 않나요? 


과거 실손의료보험에서는 비급여항목 예를 들어서, 디스크 수술을 했는데 비급여항목의 의료기기가 사용되면 국민건강보험은 그 부분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비싸도 말이죠. 그러나 실손의료보험은 40%를 다시 환자에게 보상해주었습니다. 그러나 2014년 4월에 개정되어 이제는 최대 90%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들이 손해보는 것이 두려워서 적극 알리지는 않지만 꼭 확인해보세요. 물론, 4월부터 가입하는 사람에 한하는 것입니다. 기존 가입자들에게는 해당되는 사항이 아닙니다.



 실손의료보험 저렴하고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입원의료비

- 질병의료비보장 5천만원 한도 - 상해의료비보장 5천만원 한도

통원의료비

- 질병의료비보장 25만원 한도 - 상해의료비보장 25만원 한도

약조제비(약값)

- 질병의료비보장 5만원 한도 - 상해의료비보장 5만원 한도


위 내용은 어떤 실손의료보험이든 동일한 내용이며, 핵심보장입니다. 그리고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비갱신실손의료보험은 판매하지 않으니 꼼수보험글에 넘어가지 마세요. 아래는 가입순위 1위, 2위를 다투는 실손의료보험 상담순위 및 인기순위입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최소 2곳에서 상담과 견적을 요청하세요. 실손보험사 다이렉트몰과 가입자들에게 입증받은 토탈 보험비교사이트도 함께 올려놓았습니다.



남자에게 좋은 실손의료보험

 메리츠화재 '무배당 알파PLUS 보장보험_의료비종합

메리츠화재 다이렉트몰 [▶바로가기 클릭]

보장기간 최장 100세 가입가능

비갱신 일반암진단금 최고 3천만원 지급

비갱신 고액암진단금 최고 5천만원 지급

  2대혈관질환(뇌질환, 심장질관) 진단금 가입즉시 100% 각 최고 3천만원 보상설계

다양한 보상항목 추가 가능 (17대질병수술비, 만성당뇨합병증진단비, 양성뇌종양진단비)

일부 암보험상품 보다 조건 좋은 진단금보험으로 유리한 상품, 저렴한 실손보험료



여자에게 좋은 실손의료보험

lig손해보험 'lig닥터플러스 건강보험_의료비종합

LIG손해보험 다이렉트몰 [▶바로가기 클릭]

100세보험으로 가입가능

비갱신 일반암진단금 최고 3천만원 보장

비갱신 고액암진단금 최고 5천만원 보장


2대혈관질환 (뇌질환, 심장질환) 각 2천만원 보상가능

21대질병수술비 보장횟수 상관없이 위로금 반복보상

60세까지 무진단 설계 가능, 위험한 직업군 인수 유연성


통합의료비를 보장하는 메리츠실손보험과 lig실손보험은 남녀 누가 가입해도 가장 안정적인 보장과 인지도를 갖고 있는 실비전용보험입니다. 거기에 사망원인 1위, 2위 3위까지 크게 보장해줘서 가장 좋은 실비보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질병수술비는 수술할 때마다 위로금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아주 좋은데, 나이가 들면 녹내장수술, 백내장수술이 많다는거 모두 아실 겁니다. 생식기질환, 갑상선, 관절염도 중년층과 노년층이 주고객층이라서 일찍 종합보장을 준비해둔다면 나중에라도 자녀들에게 병원비 부담을 주지 않고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실손의료보험 비교사이트



실손의료보험은 가정경제를 책임지는 보험상품입니다. 저렴하게 가입해서 납부 부담은 낮추고, 보장기간은 길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가입강요가 없는 곳으로 유명하니 객관적인 비교를 위해서 최소한 두곳에서 상담과 견적을 받아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번 비교하고 고민하는 일에서 보험료 절약 10% 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실손보험,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실손의료보험 저렴하게 가입하기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하기

보험은 무조건 저렴해야 합니다. 모든 특약을 다 넣고, 전부 최고 담보금액으로 설정하면 좋겠지만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실손보장과 암보장, 심장질환보장, 뇌질환보장, 수술비보장만 넣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비도 최대 금액으로 넣으면 보험료가 꽤 오르게 됩니다. 현재 성별이 남자이고 보험나이가 30대 전후라면 4만원대로, 40대 전후라면 5만원대로 설계를 해서 오래 납부해도 부담이 적은 방향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여자라면 동일한 보장조건으로 저 돈에서 5천원 이상  싸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평균 금액은 아니지만 개인적인 판단으로 볼 때 적정수준의 실손보험료라고 봅니다. 일반암진단비도 2천만원 정도로 맞춰보세요. 고액암보험금은 제외해도 좋습니다. 일단 자신의 소득수준을 장기적인 안목에서 고민해보고 10년 후에 지금보다 보험료가 2배 가까이 올라도 부담없겠다는 예상 금액에서 내 보험료를 정하는게 똑똑한 방법입니다.


순수보장형 실손의료보험으로 가입하기

비갱신형암보험도 마찬가지지만 실손보험도 만기환급형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납입시점에서 최대한 부담을 줄이는 쪽으로 선택을 해야합니다. 환급형은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입니다.


100세 만기? 90세 만기?

보장기간도 보험료와 깊은 관련이 있는데 노후에도 보험료 정도는 충분히 낼 수 있는 재산이 있다면 100세 만기로 하시고, 현실적인 수명을 생각한다면 보장기간을 90세 만기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100세까지 혜택 받을 생각을 한다는 것은 아주 낮은 확률이지만 90세 넘어서도 생존하는 경우라면 지속적인 의료비가 발생하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분명한 사실은 긴 보장기간이 좋다는 사실입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