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의료실비보험어디가좋은가요? 실비보험추천, 저렴한 가격 + 높은 보험금과 인기순위,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보험료인상 예정)

반응형


의료실비보험어디가좋은가요? 저렴한 가격 + 높은 보험금과 인기순위,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고령화 사회에서 의료실비보험은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의학의 발전으로 생명연장의 꿈은 실현했지만, 건강하게 오래살지 못하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병원비 때문에 마지막 순간까지 편하게 눈도 감지 못하는 것은 자본주의의 폐해이기도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보장성보험으로 '국민건강보험'이 해결하지 못하는 병원비부담과 생활경제까지 큰 도움이 되는 보험상품입니다. 한달 납입 보험료도 평균 1만원대~3만원대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꼭 필요한 의료실비보험에 후회없이 가입하려면

처음부터 차분하고 세심하게 보험 가격과 보장내용의 비교절차를

거치고 3일안에 결정하는 것이 핵심적인 가입요령입니다.

4월부터는 실손보험료가 6.3% 정도 인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알찬 정보만 제공하려고 노력했으니 본 글을 여러번 읽고

잘 숙지하신 후 여러번 비교하고 가입하셨다면 노후까지

병원비에 들어가는  각종 의료비용을 크게! 확실하게!

줄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의료실비보험에 정말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핵심만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정직하게 말씀드려서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된 상태이고, 집안이 경제적으로 아주 풍족하다면 반드시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암에 걸려서 3천만원~5천만원 정도 완치비용이 들어도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다면 말이죠. 만약 그럴 여력이 없다면 진지하게 고민하는게 좋습니다. 한달에 1만원대~3만원대로 각종 사로로 다쳤을 때나 암치료비용도 90% 환급받는 보험이고, 새는 돈을 막는 재테크 방법으로 머리를 굴려봐도 일찍 가입해두는 것이 지혜로운 선택아닐런지요. 길게 보장받고 병원비 돌려주는 보험은 오직 의료실비보험뿐이니까요.


비갱신의료실비보험 추천한다는 글에 유의하세요. 비갱신형실손보험도 비갱신실손의료보험도 없습니다. 그런 상품들은 판매하지도 않고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왜 2천만명 넘는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했을까요? 사실 우리나라는 복지정책 미비와 강도높은 육체적 노동과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OECD 국가 중에서 의료비 지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세계 최고입니다. 많은 국민들이 국민건강보험에 불만이 많다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입니다. 돈은 많이 내고 보장은 미흡하다는 것이죠. 연령이 올라가면 그때부터 의료비 전쟁에 대비해야 하는데 현재 '실비보험' 만큼 적당한 보험이 없습니다.


긴 보장기간, 건강보험보다 더 넓은 보장폭과 실제로 나간 병원비를 환급. 이정도로 매력있는 보장성보험은 솔직히 없습니다. 내가 낸 병원비 중 90%를 다시 돌려주는 보험이라서 20대, 30대, 40대, 50대, 성인 남성과 여성들이 더 나이들기 전에, 아파서 병원진료 받을 일이 생기기전에 서둘러서 가입한 것입니다. 그것이 실비상품이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보험이 된 원인입니다. 아주 정확한 비유는 아니지만 반대로 설명하면 앞으로 거의 모든 병원비용은 10%만 내면 되는 것입니다. 60대로 들어서면 보험료 인상폭이 아주 크고 가입제한에 걸릴 확률도 높으니까요. 그렇다고 일반적으로 의료실비보험 제일 싼곳만 알아보려는 것은 좋은 가입방법이 아니니 2~3곳의 보험비교업체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맞는 실비보험을 추천받아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어디가 좋은가요?


의료실비보험의 핵심 보장내용은 알고 계시죠? 질병/상해(사고로 다치거나 한 경우)에 대한 통원치료비나 입원치료비를 보장합니다. 기존의 암보험처럼 '갑상선암보장, 자궁암보장, 유방암보장' 이렇게  설명을 할 수가 없습니다. 보장해주는 항목이 책 한권 정도의 분량이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지정한 암종류는 물론 다른 모든 암도 보장해줍니다. 치료비용, 검사비용, 약값, 입원실사용료 같은 항목은 의료실비보험의 환급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이정도면 정말 괜찮은 보험아닌가요? 



인기순위는 매번 바뀌기는 하지만 lig의료실비보험과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이 현재 가입순위 1위, 2위를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습니다. 결론은 두가지 모두 매우 우수한 보장과 지급금을 잘 주는 실비보험상품이라는 것입니다. 2개 모두 30대, 40대에게 인기가 많아 문의도 제일 많은 실비보험입니다. [비교글 보기]


 1위.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 보장보험_의료종합'

            남자에게 유리한 실비보험/ 다이렉트몰 [바로가기]

 2위. LIG손해보험 의료실비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_의료종합'

            여자에게 유리한 실비보험/ 다이렉트몰 [바로가기]

 3위. 흥국화재 의료실비보험 '가족사랑 통합보험_의료종합' ◀ 누구라도 적당한 실비보험


통합보장형보험으로 메리츠실비보험과 엘아이지실비보험은 첫번째 우순순위로 두고 비교해 볼 추천 상품인것은 확실하지만 실제적으로 큰 차이점이 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메리츠의료실비보험은 진단비 특약이 우수해서 남자들에게 유리한 측면이, lig의료실비보험은 저렴하고 성인병 21대수술비보장이 좋아서 여자들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는 상품입니다. 두개 모두 타보험사 상품보다 경쟁력 높은 실비보험이지만 핵심보장 외 나머지는 특약 구성을 누가 잘하느냐의 문제입니다. 비교우위를 가리기 어렵다는 것은 그만큼 대중들에게 인정받은 의료실비보험이라는 의미라서 안심하고 비교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언제 가입하는게 좋을지 가입시기도 한번 고민해야 하는데요. 15세가 넘은 청소년이라면 어린이실비보험이 아닌 보통 어른실비보험에 해당될 것입니다. 남자아이라면 군입대를 하게될 가능성이 많으니 잡다한 특약을 제외하고 실손보장에만 집중된 1만원대 단독실손보험으로 바로 가입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군복무 훈련 중 다쳤어도 민간의료시설에서 치료를 받으면 보험금은 지급이 됩니다. 또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의무기본특약인 후유보장 + 사망보장도 군에서는 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제대하면 표준형인 종합보장보험으로 바로 갈아타기를 문의해서 진단비 특약도 든든하게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어린 남학생들은 최소한의 보장으로 유지하다가 중간에 변경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고 실제로 그렇게 많이 하십니다. 만약 여자아이라면 처음부터 성인 기준으로 특약을 구성하시는게 좋습니다. 각종 암치료자금, 성인병질환 등을 고려해서 진단금특약까지 알차게 보장설계를 해야지요.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추천해주세요


가끔 보험초보자분들이 질문하시더군요. 실비보험과 암보험 차이점이 정확이 알고싶다고요. 쉽게 말해 암보험은 암에 걸렸을 때, 오직 그때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장성보험이고, 실비보험은 암, 디스크, 골절, 화상, 독감 등 거의 모든 질병과 상해를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발생하는 또 다른 차이점이 암보험은 정액보상을, 실비보험은 비례보상으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글로 설명하면 더 복잡한 느낌을 받으실테니 상담할 때 설계사를 통해 자세하게 들어보는게 훨씬 시간절약도 되고 이해도 빨리되어서 상담하는 입장에서는 훨씬 이익입니다. 성공적인 보험가입 노하우는 많이 질문하는 것입니다. 한 명이 아니라 여러명과 대화할수록 더욱 좋으니 상담신청 후 꼭 물어보세요. 자녀실비보험이나 부모님실비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에게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내용이니 꼭 읽어보세요.



의료실비보험 기본적인 가입요령


순수보장형의료실비보험으로

만기환급형의료실비보험은 현재의 납부시점에서는 부담감이 오르게 되고,

만기때 보험료 전액을 돌려주지 않습니다. 모든 의료실비보험은

정기적으로 인상되는 갱신형으로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적립보험료에서 인상액수 만큼 차감이 되어서 그런 산출이 가능한 것이니

제가 말하는 가입법을 믿고 순수보장형태로 가입하세요.


일반암진단비 많이 주는 곳으로

암진단금이 높아지면 보험료도 같이 오르게 되지만 될수있으면
보통암진단금은 최소한 2천만원 이상은 수령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핵심보장만 해주는 단독실손보험은 싸게 가입은 해도

암보험금 지원 특약에  가입할 수 없으니, 70대가 되어서 진짜 필요한

시기가 찾아오면 난감해져요. 가급적 특약형실비보험으로 가입계획을 세우세요.

고액암진단금은 제외해도 좋습니다. 쉽게 걸리는 암이 아니니까요.


꼭 있어야 하는 특약으로 구성

월보험료 내리는 방법은 보험구성을 가격대비 알차게 꾸리는 것.

핵심보장과 암보장, 뇌질환, 심장질환 같은 중요보장 항목으로

구성해야 실속있는 완벽한 구성이 됩니다. 어차피 은퇴 후 연세가

올라가시면 그때 본격적으로 자주 이득을 보실텐데 처음부터 많은

특약을 넣고 가입하면 높은 보험료로 납입부담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현재 치료중이라도 포기하지 말 것

현재 당뇨병, 고혈압같은 만성질환 환자라도 건강관리를

잘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인수조건 유연한 곳으로 설계사가

열심히 알아봐 줄 것입니다. 일찍 실망하지 말고 여러 곳에 심사

문의를 넣어보세요. 


갱신형특약은 최소화해서 넣을 것

갱신형 특약이 많이 추가되면 나중에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생활에 기초가되는 중요보험이니 유지에 더 많은 신경을 쓰세요.

의무가입특약도 가장 낮은 금액으로 설정해달라고 요청도 하세요.

나중에 리모델링으로 특약 재구성도 가능하니 시작은 알맞은 구성으로

보험료를 낮추는 방향으로 알아보세요.


적당한 보험료는 본인이 정하는 것

한달에 얼마나 넣어야 적당한 보험료가 되는 것일까요.

이건 정답이 없습니다. 기초적인 정보인 성별, 직업, 보험이력,

가족병력, 본인 병력 + 보험설계에 따라 철저히 고지의무(기왕증)을

적용하여 최종적으로 심사를 통해 결정이 됩니다. 온라인에서 아무리

내 보험료를 계산하려해도 불가능합니다. 시간낭비는 여러가지로 손해에요.

실비보험사는 물론이고 모든 보험종류는 하루하루 보험료가 상승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어요. 나이가 오르면 위험율도 함께 상승하니까요.

그래서 건강할 때 미루지 말고 실비보장만큼은 일찍 들라고 하는 것입니다.

늦게 가입 할 수록 보험료는 비싸지게 됩니다.


2~3군데 회사에서 비교견적과 비교상담을

한 곳의 보험업체에서만 실비보험을 비교하는 것은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진정한 비교라고 볼 수가 없어요. 아무리 못해도 최소한 2군데는

이용해서 여러명의 전문가에게 설명을 들어보고 결정해야 베스트 초이스입니다.

어차피 무료견적과 상담이고 5분~10분이면 특징을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 하나로 평생 의료비를 책임지는 핵심보험입니다. 중간에 갈아타기를 고려할 생각 마시고, 처음에 똑바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매년 보험이 변경되는 상황에서 나중에 재가입된다고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무료사이트니까 가급적 아래 3곳을 전부 이용해보시는 것이 자신과 가족 모두에게 이익입니다. 또 이해도가 높아지면 보험료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상담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상담 추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은 부끄러워말고 하나하나 체크하듯이 단계를 밟아가세요. 나에게 가장 좋은 보험은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많은 질문이 오고갈수록 특정 상품에 대한 가입여부를 확신을 가지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쏙 드는 보험을 찾게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