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본 영화

국민다큐 '천안함 프로젝트'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감독 백승우/출연 강신일, 신상철, 이종인




즐거운 토요일 입니다. 무슨 계획이 있으신가요? 저는 요즘 책을 계속 읽고 싶다는 욕망에(?) 사로잡혀 다시 블로그에 소홀하고 있네요. 죄송하고 짧게 소식 하나 알립니다. <리뷰 포스팅은 아닙니다>



'천안함 프로젝트'. 보수단체가 협박해서 이틀만에 극장에서 내려온 다큐영화. VOD 서비스를 통해 TV에서 상영하다가 다시 일방적으로 중단된 영화. 지금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만 유료로 다운받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국민들이 봐줄 것에 대한 희망으로, 이 영화의 상영을 막은 세력에 대한 경고로서 무료 배포가 결정되었습니다. 12월 10일부터 31일까지 한시적입니다.





저는 이 다큐멘터리를 일찍 봤지만 리뷰를 쓰는 것 보다는 많은 사람이 직접 보기를 희망했습니다. 정부의 발표를 믿는 사람이든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 말입니다. 리뷰를 하지 않은 것은 어떤 보복이 두려워서가 아니라 그 당시에 충분히 포스팅을 했었고,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합리적 의심을 직접 듣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 영화 [바로가기]

▶ 네이버 영화 [바로가기]



한가지 부탁이 있습니다. 가급적 유료로 다운로드 해주셨으면 합니다. 몇 천원이면 됩니다. 이 다큐를 만든 감독이나 투자자, 제작자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그들의 용기와 노력에 박수를 보내는 차원에서 말입니다. 신상철씨는 아직까지도 법정 다툼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보니 얼굴이 많이 상했더군요.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위해 우리도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조금 있으면 크리스마스입니다.

몸 관리를 위해서라도 술 적당히 드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