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태아보험, 임신부와 신생아 모두에게 좋은 추천 보장성 보험

반응형




예쁜 아기를 위한 태아보험은

             임신부와 아기에 좋은 추천 보장성 보험



태아보험은 곧 탄생할 아가를 위해서도, 엄마 아빠를 위해서도

좋은 보험 상품입니다. 출산의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고, 미래에

닥칠 병원비로 부터 가족 모두를 지켜줄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입니다.


 면연력이 약한 아기는 수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생활비 항목 중에서 매년 의료비가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학자금보다 여러 종류의 치료비를 우선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지혜로운 부모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태아보험에 대해 기초적인 상식과 좋은 상품 선택법에

대해 핵심적인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신다면 가장 좋은 태아보험을 고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태아보험의 필요성은 무슨 이유?

    인기 태아보험 종류에는 어떤 상품이 있나?

    가입주의 사항과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는?




 꼭 기억해야 할 태아보험의 필요성


결혼이 늦어지니 노산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나이 많은 산모의 건강은 아이와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다들 걱정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2세를 무작정 보류할 수도 없는 노릇이죠. 결혼하기 최소 1년 전부터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고, 신생아 시절은 기본이고 초등학교,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병원비를 책임 질 태아보험을 준비해 둔다면 가정경제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입거부 평가를 받기 전에 말입니다.



이제 막 출산한 태아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은 아주 다양합니다. 주산기질환, 저체중아, 신체마비, 심장판막증 및 결손증, 구순구개열(일명 언청이)등이 있지만, 통계로 확인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군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선천성 기형아가 급증하고 있다고 언론에 발표를 했습니다. 결정적인 원인으로는 산모의 초산 연령이 높은 이유랍니다. 즉, 고령 산모일수록 건강한 태아 출산 확률이 줄어드는 것이죠. 연도별 선천기형 진단 현황을 살펴보면...


 2005년 1만 3786명에서 2011년 3만 2601명으로 무려 2.4배나 증가했습니다. 성별로 보면 남자아이는 연평균 16% 증가, 여자 아이는 14.7%나 늘었으니 정말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형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신생아(0세)의 선천성 기형 유형은 2011년 기준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혀ㆍ식도ㆍ소장 등 소화계통이 가장 많았고(30.8%), 

 심장 등 순환계통(23.5%) 

 근골격계통(16.6%) 

 눈ㆍ귀ㆍ얼굴ㆍ목(9.7%) 순서로 집계되었습니다.


최근 6년 사이 소화계통 기형아 비율이 가장 많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어서, 첫번째 출산을 앞둔 신혼부부들에게 많은 불안감을 주고 있으니 어떤 방법으로든 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일입니다.




 인기 많은 추천 태아보험은 어디?


태아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입니다. 좋은점이 있다면 최근에는 산부인과에서 임신 확정을 받으면 바로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에 뱃속 아기에게 문제가 생겨도 가입거절을 염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태아보험은 어느 보험사가 좋을까요?

 



 

 현재 가입순위 1위의 <LIG태아보험 닥터플러스 자녀보험> 신생아 특약

 

 

출생위험보장

1년

만기

피보험자가 아래의 사항 어느 한 가지 경우 (다태아로 출생한 경우 각각의
피보험자에 대하여 지급)

- 저체중아출생 : 피보험자 출생시 체중이 2.0kg 이하인 경우 (가입금액의 1%)
- 장해출생 : 피보험자 출생시 장해대상(약관참조)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금액의 10%)
- 심한장해출생 : 피보험자 출생시 심한장해(약관참조)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금액의 100%)
  • 1,000 만원
 

신생아보장
(저체중아
육아비용)

1년

만기

보험기간 중 임산부가 미숙아(출생시 체중이 2.5kg 이하인 신생아)를 출산하여
인큐베이터(조산아 보육기)를 3일 이상 사용시
- 2일 초과 1일당, 최고 60일 한도, 가입일 기준 22주 이내 태아만 가입가능
  • 4 만원
 

신생아보장
(신생아입원일당)

1년

만기

보험기간 중 신생아가 출생전후기(임신 28주부터 생후 1주 사이의 기간)에 발생한 질병을 원인으로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4일 이상 계속 입원시
- 3일 초과 1일당, 1회 입원당 120일 한도
  • 1 만원
 

선천이상수술비
(혀유착제외)Ⅱ

20세

만기

선천성 기형, 변형 및 염색체 이상(혀유착증 제외)으로 인하여 그 선천이상의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시
- 수술 1회당, 가입일 기준 22주 이내 태아만 가입가능
  • 150 만원
 

선천이상입원일당
(1일이상)

20세

만기

선천이상으로 입원 치료시 (1일당, 동일질병당 120일 한도)
※ 선천성이상 질환의 대상은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1 만원

 

 현재 거의 모든 온라인보험 업체에서 태아보험 분야 1등 상품은 'LIG태아보험'입니다. 어린이보험도 LIG 상품이 최다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태아보험의 보상 특약은 보험사 마다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당연히 우선순위로 따지면 '손보사 태아보험'이 먼저입니다. 실손보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보험료와 성실하게 고객관리하는 업체를 잘 고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lig상품만 견적받아보고 가입하면 안됩니다. 업체마다 조금씩 특징이 있다보니 사은품 증정, 월 납부 보험료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곳이라고 무조건 좋은 곳은 아니니 신중하게 상담을 받아보고 정직한 설계사와 연결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LIG태아보험과 함께 비교해볼 상품은 <현대해상 태아보험 굿앤굿CI보험>과 <메리츠 내맘같은 어린이보험(태아형)>입니다. 비교상담과 비교견적을 반드시 받아보세요.

 

 


 태아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좋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선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여기서 그것까지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네요. 핵심적으로 이것만 알알아두세요. 보험사업 경력이 오래된 회사면서 정직한 설계사가 많은 곳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많은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곳이겠죠.

 


 태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만기환급형 보다 순수보장형이 더 좋은 가입방법.

 특약 종류가 많으니 한달 보험료를 고려해서 구성할 것.

 100세 만기가 꼭 좋은 것은 아니다. 30세 이전 만기도 고려할것.

 상담시 반드시 메모를 하면서 질문과 답변을 들을 것.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동시에 가입할 필요는 없다.

    (한달 10만원 정도가 부담이 없다면 몰라도 그렇지 않으면 손보사 먼저!)

 손보사 태아보험은 임신 16주가 넘어가면 태아보장을 못받는다. 주의할것.

   (그러나 출산 후 질병/입원 실손보장은 받으니 늦었다고 가입 포기하지 말 것)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기에 처음에 잘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를 위한 첫번째 보험인 만큼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 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현명한 보험료 절약 방법이기도 합니다. 


 태아비교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생보사 손보사 태아보험 전문 상담 사이트.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위 3곳은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한 곳도 다양한 상품을 오랫동안 취급한 사이트니 참고하세요. 결국 전문가와 여러번 상담해야만 자신에게 가장 좋은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4곳 모두가 가입 부담없고 인지도가 아주 높은 상담센터들 입니다.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보험 주력, 비교 및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