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손보험,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하는 저렴한 필수 가족보험

반응형




실손보험은 필수보험?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하는 필수 가족보험!



100세 시대를 살고있는 현대인이라면 가장 먼저 병원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절약하면서 알뜰하게 살아도 크게 다치거나 큰 병에 걸리면 한 순간에 목돈이

사라지기때문이죠. 실손보험은 실비보장 보험으로 암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필수 가족보험입니다.


개인의료보험으로 준비할 수도 있고, 가족 단위 묶음으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실손보장은 미래 병원비에 대한 확실한 절감 방안

이므로 어느 것이 더 유리할지 깊게 생각해서 계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이 변경되면서 100세 보장이 가능한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텐데, 과거보다 제한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완전히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실손보험의 필요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지요.


   실손보험 정말 가입해야 좋은 보험일까

   인기 실손보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개인실손보험과 가족보험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

   실손보험 비교 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실손보험 정말 필요한 보험상품인가요?


네,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자신의 집이 아주 부자가 아니라면 실손의료보험에 꼭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민건강보험'이 더 좋아지지 않는다면, 현재로서는 '실손보험'으로 미래의 병원비 폭탄을 예방해야 합니다. 나이먹고 노인이 된 후에 각종 노인성질환과 암, 뇌질환, 심장질환, 치매 같은 치료비가 많이드는 질병은 찾아오게 됩니다. 그럼 의료비로 많은 돈이 들어갈텐데....그것은 가족 전체를 힘들게 할 뿐만 아니라, 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소한 자녀들에게 부담주기 싫다고 스스로 생명을 끊는 불행은 멈춰야 하지 않겠습니까.



실손보험의 핵심보장 내용 확인!


<입원의료비>

- 상해, 질병 치료시 첫 날부터 입원비, 밥값, 검사비, 수술비, 밥값 등을 5000만원 한도 보장.

- 상급병실료 1일 10만원 한도로 실제 사용병실료 차액 50% 보장.

- 건강보험이 적용하지 않는 CT, MRI, PET, 초음파, X ray  검사도 보상 받음

- 보장기간 : 발병 또는 사고일로 부터 365일 (건별 적용)


<통원 의료비>

- 외래 진료비와 약제비 30만원 한도로 보장.

    : 외래 진료비 1~2만원, 약제비는 1건당 8천원 자기부담금 공제 후 지급

-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 보장 가능.

    :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에 해당되는 사항에만 적용

- 보장기간 : 1년 간 방문 180회 한도


실손보험은 가장 넓은 보장범위를 가진 상품입니다. 최근 100세 만기 상품이 사라지고, 갱신주기가 3년에서 1년으로, 최장 만기기간이 15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100세까지 보장을 못받는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15년 마다 연장 신청 후 재가입을 할 수가 있지만, 그에 따르는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과거 실비보험과 냉정하게 비교해보면 피보험자(가입자)에게는 약간 나빠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가입을 미루면 나중에는 더 축소된 상태로 가입해야 하니까 부정적으로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열심히 저축해서 모은 돈을 지키고 불리는 재테크 방법에는 '보험가입'이 필수요소로 포함됩니다. 예측할 수 없거나, 불필요한 지출을 방어할 필요성때문입니다. 그러니 건강할 때 일도 열심히 하고, 보험도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사이트] 재테크 & 재무설계 무료상담 [클릭]



 가입자 많은 실손보험 종류는? 


실손보험의 핵심보장은 손해보험사 전체 상품이 동일합니다. 바로 위에 있는 내용이죠. 추가할 수 있는 특약의 종류와 담보금액, 심사기준, 월보험료가 보험사 조금씩 다를 뿐입니다. 그래도 비교가입은 필수사항입니다. 비교하기에 좋은 실손보험 몇가지만 추천해 드리고 이 부분은 넘어가도록 하지요. 그리고 요즘 온라인에서 '비갱신실손보험 추천'이라는 낚시글이 많은데, 대한민국에 그런 상품은 없으니 현혹되지 마세요.


1순위 추천 상품 : LIG손해보험 '무배당 LIG닥터플러스 VII건강보험 1304'

2순위 추천 상품 : 메리츠화재 '무배당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1304'

3순위 추천 상품 : '흥국화재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 통합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 종합보험 의료비플랜'




 개인의료보험? 가족보험? 어느 것이 더 좋은가요?


개인이 한명씩 실손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고, 하나의 보험증권에 3인가족 또는 4인가족 전체를 묶어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부부따로 자녀들따로 가입하고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과연 어느것이 더 좋을까요? 그것을 선택하기 전에  보험료 미납으로 실효되지 않도록 한달 적정 보험료를 염두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에 부담을 주면서까지 다양하게 보장을 구성하면 보험료가 많이 증가되어서 아무리 괜찮은 보험에 가입했어도 납부 날짜만 다가오면 신경성 스트레스가 생기실테니까요.



보험 유지 및 관리 측면에서 편리함과 저렴한 보험료를 생각하면 가족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따로 계약을 하면 의무적인 사망보장을 각자 가입해야하지만, 모든 가족을 한번에 묶으면 1명의 금액만 적용되니까요. 그러나 단점을 생각하면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라는 3대 진단비 특약이 비갱신에서 갱신형으로 변경되거나 혼자 가입했을 때와 다르게 담보금액이 달라질 수 있고, 가족 중 한 두사람이 병원 출입을 자주해도 갱신시점에서 보험료인상율이 다소 높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고지의무를 아주 엄격하게 따진다는 것도 유의할 사항입니다.


물론 보험료 부분은 실손보장에만 집중한다면 일정 부분 해결할 수 있지만, 개인적적으로 제안드리고 싶은 것은 부부와 자녀로 나눠서 묶어놓으면 각자 가입하는 것 보다 보험료도 저렴해지고,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전문가와 여러번 상의 후 결정해야 제대로 된 보험을 고를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실손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아시겠지만, 실손보험이나 암보험같은 보장성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해서 월보험료 납입 부담을 줄여야 합니다. 만기환급형태는 월보험료는 비싸면서도 환급시점에 가서 받을 돈이 아주 적거나 0원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보험가입 방법이니 확실하게 숙지하고 무료 상담신청을 하세요. 그리고 1만원대 단독형 의료실비보험이 새로 출시되어서 지금 가입은 가능하지만,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가지 특약을 추가하는 '특약형 의료실비보험'이 더 좋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라서 처음에 잘 시작해야 합니다. 한번만 설명듣고 가입하지 말고, 여러 전문가의 설명을 들어야 가장 좋은 보험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서라도 2~3번 정도는 비교해보는 것이 아내와 남편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위 3곳 중 최소 2곳에서 비교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세요. 설명이 어렵거나 부족하면 아래 2곳 중 한두 곳에서 핵심 특징을 다시 들어보세요. 5곳 전부 가입부담을 주지 않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보험 주력, 비교 및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