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버보험, 부모님도 OK하실 가장 좋은 추천 보험일까? 종류별 특징!

반응형

 

 


실버보험, 부모님께 가장 좋은 추천 보험일까?

             실버보험 종류와 중요한 기본 정보

 

 

부모님들을 위해 묻지도 않고, 따지지 않는다는 일명 '이순재보험'.

나이가 들고 노인이 되면 질병으로 많은 의료비가 필요할텐데.....

그렇다면 손해보험사 생명보험사는 전부 자선단체일까요?

실버보험 가입은 다른 어떤 보험보다 신중해야 합니다.

가입거절이 잘되는 상품이지만, 가입된다고 해도 보험사

전부가 같은 보장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의하세요.

 

 청춘을 보내고 노인이 되면 1만원이라도 크게 느껴지는 법입니다.

돈의 가치를 알게되는 것이죠. 그래서 큰 병원비를 대비해야 한다고

실버보험(부모님보험) 광고를 TV홈쇼핑에서 계속 하고 있지만...

보험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노년이 되신 부모님을 위한 전문 보험상품인

'실버보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노인들의 심리를

이용한 상품이 많아서 여러가지 주의할 점이 있으니

차분하게 끝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실버보험? 부모님보험? 어떤 보험이죠?

    실버보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실버보험 가입시유의할 점은 어떤게 있나요?

    실버보험 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실버보험이란 어떤 보험인가요?

 

일찍부터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대한민국. 젊었을때 죽도록 일만했는데, 이제는 병원비를 걱정해야하는 상실감. 결혼도 늦어지고, 출산도 늦어지고, 경제 상황은 보통의 국민들에게는 더욱 나빠지고 있습니다. 평균수명은 늘어났는데 충분한 경제력이 있어야만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국가는 결코 선진국이 될 수 없고, 복지정책이 부족할 수록 '실버보험' 같은 보험종류가 쏟아져 나오는 것입니다. 왜? 노인들의 병원비는 가족 전체를 한번에 무너뜨릴 수도 있는 파괴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글을 아직 60세가 되지 않은 어르신이나 그들의 자녀가 읽기를 정말 바라고 있습니다.

 

 

 실버보험이란 주로 60세 이상의 남성, 여성들을 위한 질병, 상해, 치매, 간병비, 골절, 장례비등을 보장하기 위해 판매되는 보장성 보험의 한 종류입니다. 평생동안 사용하는 의료비의 65%는 65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발생한다는 통계가 있기 때문에 미리 의료비 폭탄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다른 말로는 부모님보험, 치매보험, 간병비보험, 효도보험이라고도 하죠.

 

 


 실버보험의 주요 특징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내용은 지금부터 입니다. 처음 실버보험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좋은 실버보험이란 사망보장은 기본이고, 각종 질병과 상해에 대한 치료비, 입원비, 검사비, 약값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야만 베스트 상품입니다. 실버보험은 모두 3종류가 있습니다. 공식적인 기준으로 구분한 것은 아니고, 제가 그렇게 정한 것입니다. 모든 보험은 유지를 못해서 중도 해약을 하면 원금을 돌려받지 못하니 아래 글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무진단 무심사 실버보험

 두번째, 부모님실비보험

 세번째, 치매보험(간병비보험)

 

 

 무진단 무심사 실버보험

 

대표적인 상품이 라이나생명의 'OK실버보험'입니다. 배우 이순재씨가 나와서 광고를 하고 있죠. 채널을 돌릴 때 마다 나와서 저희 부모님이 많이 짜증을 내십니다. 빨리 죽을 준비하라는 것 같다고 기분나빠 하시죠. 가입연령이 50세부터 80세까지 누구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사망보장금액이 1천만원, 2천만원 하면서 사람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보상 내용만 보면 괜찮은 상품같은데, 정말 이 보험이 가장 좋은 부모님보험이 될 수 있을까요?

 

 

 

 

- OK실버보험은 최악의 상품 -

 

 이 상품은 오직 '사망' 딱 한가지만 보장합니다. 보장기간은? 7년과 10년 입니다. 더 길게 받고 싶으면 늘릴 수있습니다. 다만, 100% 넘게 인상되는 보험료를 다시 납부해야 합니다.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피보험자가 70세가 넘어가면 8만원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1~2천만원 주는 사망보험인데, 비갱신형도 아니고 5년마다 갱신된다??? 길게 말하지 않겠습니다. 비교를 하나 해보죠.

 

메리츠상해보험 알파플러스는 가입나이 제한이 70세까지, 보장기간은 100세, 다양한 특약이 있지만, 일반상해사망 조건일 때는 최고 1억원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특약 하나의 보험료를 계산하면 얼마인지 아십니까? 1만원대를 넘지 않습니다. 현대해상실비보험도, lig실비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1만원도 안되는 보장을 5만원~10만원을 받는 것입니다. 물론 이순재 보험은 질병사망도 보장한다는 점이 있지만, 보험료가 터무니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해서 비교를 한것입니다.

 

 

 

 부모님실비보험

 

현재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의료실비보험'을 부모님들 연세에 맞게 가입조건과 특약 구성을 변경해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90% 실손보장 + 사망보장(질병/상해) + 특화 특약,  3가지를 핵심보장으로 갖고 있습니다. 가입가능한 나이는 40세~70세 사이입니다. 보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장 현실적이고 실속있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더 큰 상품입니다. 차티스 명품보험도 이 분류에 해당되며,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 흥국, 그린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치매보험(간병보험)

 

보험 이름 그대로 노인성질환으로 생긴 치매 및 기타 상해, 질병으로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때, 장기요양비용(간병비용)을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보장기간이 최대 110세까지로 가장 긴 상품입니다. 보험사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1~3등급으로 판정받은  환자에 한해서 일시불 또는 한달에 한번 보험금을 지원하는 형태를 갖고 있습니다. 상해사망도 모두 보상합니다.

 

 최종적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부모님보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고려하여, 실제로 가입했을 때 한달 보험가격 대비해서 실용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모님의료실비보험 > 치매보험(간병비보험) > 사망보장보험

 

 


 그럼 어디에 가입해야 좋을까요? 주의사항은?

 

위 내용에서 가입시 주의사항은 전부 말했습니다. 각종 질병과 사고에 의한 상해 의료비를 보장해줘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실버보험의 사망보장은 그냥 옵션이라고 보고 있어요. 위로금 형식밖에는 되지 않는다는 것이죠. 장례비용(상조비용)도 마찬가지 입니다. 10년, 20년 납부한 보험료 생각하면 보상금이 훨씬 많은 것도 아닙니다. 차라리 부모님 이름으로 정기적금 들어 놓은 것이 정신적인 위안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옵션이 진짜 목적이라면 말이죠.

 

솔직히 말해서 돌아가시고 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살아계신 모습이라도 경제적인 부담없이 오랫동안 볼 수 있도록 해준다면, 그것이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겠지요.

 

 

 건강관리를 잘 하신 60세(또는 65세)를 넘지 않은 분들이라면 빨리 일반적인 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세요. 건강하시다면 비갱신암보험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턱걸이로 가입해서 보험료는 올라가겠지만 가능합니다.   

 

 실손보장이 핵심중에 핵심!

부모님보험은 실손보장이 가장 필요합니다. 실손보장이 치매, 중풍,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심장질환 뿐만 아니라 각종 암종류 치료비, 수술비, 입원료 등 거의 모든 것을 보장하기 때문에 기초의료비에 대한 확실한 대안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사망보장 담보금액은 최저로!

보험료를 낮추려면 그렇게 해야합니다. 골절 시 정액보장 해주는 특약은 넣으세요. 나이가 들면 골절 사고가 생각보다 자주 생깁니다. 화상 보장 특약은 크게 필요없습니다.

 

  만약 나이 제한에 걸려서 어쩔수 없이 '부모님의료실비보험'으로 가야한다면 상담 하실 때 LIG부모님보험, 흥국부모님보험, 메리츠부모님보험, 이렇게 3가지를 비교해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상품명 * LIG손해보험 '닥터플러스 건강보험 골드의료비플랜' / 흥국화재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 실버의료비플랜' / 메리츠화재 '케어프리 엠바스켓 고연령의료플랜'

 

 


 실버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이순재보험'을 가입하시려면 차라리 아버지나 어머니 이름으로 정기적금 통장을 개설해 드리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이순재보험'은 큰 도움도 되지 않을 뿐더러 매달 보험료 걱정까지 해야합니다. 치매보험(간병비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순재보험'보다는 그나마 좋은편이지만, 보장금액이 요양진단비 최대 2천만원 정도를 제외하면 우수하다고 보기 힘듭니다. 무엇보다 보장범위가 '요양'에만 해당되는 것이 제일 큰 약점입니다. 은행 적금은 중간에 해지해도 최소한 원금은 돌려받지만, 보험은 손실이 크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실버보험에 기초적인 상식을 알아봤습니다. 보험 가입을 결정하셨다면 가급적 '실손보장'이되는 상품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여러분들이 원하는 안정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아래는 온라인 인기 실버보험몰로 알려진 곳입니다. 무료상담인 만큼 상품안내를 꼼꼼하게 받아보세요.  만약, 부모님실비보험에서 가입거부 당했다고 다른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그럴바에는 적금통장을 만들어서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은 장기납입을 하는  상품이기때문에 시작부터 잘 알아보고 가입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서 여러번 비교하세요. 이미 말씀드렸듯이 lig, 흥국, 메리츠 부모님보험에 대해 비교설명과 비교견적을 보내달라고 하세요.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위 3곳 중 2곳은 꼭 이용하세요. 모두 마음에 안들면 다시 아래 2곳을 이용하세요. 전문가에게 자주 비교설명을 듣다보면 설계를 잘하게 되어서 보험료에도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5곳 전부 가입강요나 부담을 주지 않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보험 주력, 비교 및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