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좋은 암보험 선택법, 비갱신 + 순수보장형 + 진단비 많이 주는 곳이 추천 상품

반응형

 

 

 

좋은 암보험 선택법!

             비갱신 + 순수보장형 + 진단비 많이 주는 곳이 추천 상품

 

 

4월 1일부터 실비보험이 축소된다고 하죠?

아마 그 다음은 '암보험'이 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암에 걸리지 않았어도 가입거절은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신다면

암보험도 축소 변경되기 전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비용은 수술비와 입원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검사비와 치료비가 들어갑니다. 3명 중 한명은 암에 걸린다는

통계도 여러번 뉴스를 통해 나와서 가족의 생계를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질병입니다.

 

 

 

 

오늘은 '암보험을 고르는 좋은 선택법'에 대해서

중요한 사항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이자 핵심인 만큼 꼭 지켜서 상담에서 가입까지

무사히 통과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암종류 치료비는 얼마나 드나요?

    두번째, 암보험 가입은 언제가 좋은가요?

    세번째, 현재 인기 암보험은 어떤 곳인가요?

    네번째, 추천 암보험몰은 어느 사이트인가요?

 


 암치료비 정말 많이 드나요?

 

암에도 별명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암은 '경제질병'이라는 꼬리표가 항상 따라 붙습니다. 그만큼 암을 고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조기발견한 유방암, 전립샘암 소액암도 1차 치료비로 3~4백만원이 들어갑니다. 위암, 폐암 같은 일반암이라면 입원실과 각종 약물치료비, 수술비등으로 2천~3천만원이 기본으로 필요합니다. 암치료 의학기술은 높아져서 생존율도 좋은편입니다. 문제는 완치할 때까지 치료비를 감당할 수 있는지, 이 후 제대로 된 삶을 영위할 수 있는지가 남아있는 문제라는 것입니다.

 

 

환자의 평소 건강상태와 나이 등에 따라 차이가 클 수는 있겠지만, 2005년 국립암센터에서 발표한 통계를 따르면 암종류별 평균치료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암, 난소암 : 2600만원

 신장암, 대장암 : 2300만원

 유방암, 자궁경부암 : 1700만원

 간암, 췌장암 : 6500만원

 

 뉴스에서 가끔 슬픈소식을 들을 때가 있습니다. 병원비가 없어서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이 많다는 것과 나이드신 부모님의 경우에는 자식들에게 부담주기 싫다고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암보험 가입여부를 떠나서 돈 때문에 치료를 못받는 경우는 정말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정부가 복지정책에 크게 관심없는 것이 더 큰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치료비를 마련해서 완치가 된다고 해도 생활비는 어떻게 하실건가요? 아이들 교육비는? 만약 당분간 직장을 못다닌다면? 심각한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암보험 가입 가장 좋은 시기는?

 

과거보다는 좋아졌지만, 아직도 많이 늙기전에만 가입하면 된다는 분들이 계세요. 의료계나 보험분야 정보를 제한적으로만 접하시는 분들이실텐데요. 언제 암보험가입하는 것이 좋은 나이때냐면, 건강하게 경제활동을 할 나이가 제일 좋은 가입시기입니다. 요즘 40대 이상 연령층에서 급하게 알아보시는데, 가입은 가능하겠지만 사실 약간 늦은 것입니다. 아무리 늦어도 35세 전에는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어떤 이유때문이냐면...납입기간을 일찍 끝내고, 보험료 납부없이 보장만 받는게 부담없고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암보험은 보통 20년납부를 하고, 80세, 90세 보장을 받습니다. 100살까지도 보장을 해줍니다만, 90세까지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어요. 어쨌든, 활동적으로 사회생활할 때 생활비 조금 아껴서 '암보험' 하나 들어두면 나중에 노인이 되었을 때 암치료비 걱정을 크게 줄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아버지, 어머니에게도 비싸고 정기적으로 갱신되는 부모님보험 가입시켜드릴 것이 아니라, 자녀가 경제적인 여유있을 때 생신선물로 암보험이나 의료실비보험 보장을 받도록하는게 진짜 효도입니다. 가족 전체를 위해서도 현명한 투자입니다.

 

 


 가입자가 많은 암보험은 어느 보험사 상품?

 

지금은 흥국암보험이 가입자도 많고, 여러 인터넷보험 사이트에서도 가입율 1위의 암보험입니다. 다른 상품에 관심이 있으셔도 필수적으로 비교할 상품이라는 의미도 됩니다. 지인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는 가급적 보험사 한 곳만 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험은 장기금융상품이라서 비교상담이 필수 요건입니다.

 

 

 

흥국화재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보험 플러스(암플랜)'이 인기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등 비갱신암보험

 흥국암보험은 첫 보험료부터 마지막 보험료까지

1원도 인상되지 않습니다. 큰 장점을 가졌죠.

 

 일반암진단비 최고 4천만원 지급

 일반암진단비를 가장 많이 주는 암보험입니다.

1~2년 전만해도 보장금액 5천만원 상품도 있었는데,

전부 사라졌죠. 그래서 가입하려면 일찍하는게 좋습니다.

난소암, 전립선암 같은 생식기암도 일반암으로 인정해줍니다.

 

 5대 고액암진단비 최고 6천만원 지급

 일반암진단비를 포함해서 최대 6천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고액암 보장을 높이고 싶은 분에게 적당한 상품입니다.

3대 고액암만 보장해주는 곳도 있으니 꼭 문의하세요.

3대 고액암 특약이라면 특약 추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 5대 고액암이란? 뼈암, 뇌암, 혈액암, 식도암, 췌장암)

 

 진단비 두번주는 암보험

 암의 특징은 2차암(전이암, 재발암)도 언제나 발병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갱신형 타입으로 가입이 될 것입니다.

전문 설계사에게 별도의 다른 조건이 있는 반드시 문의하세요.

 

 흥국암보험은 한달 보험료대비 보장금액이 아주 좋은 보험입니다만, 아쉽게도 여자 3대암, 남자 3대암 보상특약은 이제 가입할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암보험에서 남성과 여성이 잘 걸리는 암종류 3가지를 특별히 보상하는 특약을 만들어서 큰 헤택을 주었는데, 손해율을 이유로 삭제해 버린 것이죠. 앞으로도 암보험은 계속적으로 보장이 약화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더 많이 줄어들기 전에, 건강할 때 가입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암보험비교는 어디가 잘하나요?

 

그 부분을 말씀드리기 전에 정리할 것이 있습니다. 흥국암보험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암보험이지만, 한번 상담과 견적받고 바로 가입하면 반드시 계약 철회해서 번거로워질 것입니다. 그래서 몇 가지와 함께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은 암보험 선택법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암보험은 흥국암보험, 한화암보험, 메리츠암보험입니다. 3가지를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한화암보험은 남성암보험, 여성암보험으로 구분되어서 조금더 전문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메리츠암보험은 사망원인 2위, 3위인 뇌혈관, 심혈관질환까지 가입즉시 3천만원 보장이라는 보상정책을 갖고 있습니다. 반드시 세종류의 상품을 여러 업체를 통해 비교설명을 듣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암보험 가입하기 전에 미리 알아야 할 내용


 반드시 비갱신형 +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세요. 만기시 돌려받는 형태는 월보험료가 많이 올라감.

 일반암진단비는 가장 높게 설계하세요. 암보험 가입목적이니 담보금액을 꼭 크게.

 고액암진단비는 한달 보험료를 고려해서 정하세요. 3대고액암보장은 가입하지 말 것.

 실손보험이 없다면 실손보험 먼저 가입하세요. 암보험보다 더 실용적인 보험임. [링크]

 비교할 상품도 비갱신암보험 중에서 고르세요. 진단비 많이 준다고 갱신형 가입하지 말것.절대로.

 5세 이상의 어린이암보험도 흥국암보험이 어른들 암보험보다 더 좋고, 더 크게 구성할 수있음.

 45세 이상 되는 분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비싸지는 보험료 보다 가입거절될 가능성도 매우 높음.

 AIA암보험은 월보험가격 대비 추천 상품이 아님.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실속면에서 조금 부족하다는 의미.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사들의 수익악화 이유로 매년 상품이 사라지거나, 보장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하는 것부터 제대로 해서 확실하게 준비해둬야 합니다. 다시 강조드리지만 한번 상담하고 바로 가입하지 마세요. 불안하고 찝찝해서 해지하고 다시 계약하는 일이 아주 발생합니다. 대부분이 그렇듯이 객관적이고 냉정한 판단을 위해서라도 여러번 장단점과 특징을 비교하는 것이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입니다.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3곳 중 최소 2곳은 꼭 활용하세요. 비교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시고, 설명이 부족하거나 불친절하면 아래 2곳을 이용하세요. 무료상담을 확실하게 이용해야 합니다. 5곳 모두 가입강요를 하지 않으므로,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보험 주력, 비교 및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