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LIG어린이보험 추천, 자녀위한 실비보험으로 가장 좋은 상품

반응형

 

 

 

 

어린이보험, 자녀위한 실비보험은 어디가 제일 좋은 추천 상품일까

 

 

5세~6세 아이부터, 이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를 위해,

어린이보험을 가입해 두는 것은 가장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는 나이때

중 한 시기를 대비하는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아이들은 면연력도 약하고,  골격도 튼튼하지 못해서 잦은 의료비

지출을 하게 됩니다. 통계에 의하면 어른들 보다 영유아 시절의 사건,

사고가 3배나 많다는 것은 여러가지를 시사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에 대한 다양한 보장을 약속하는 상품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잘 이해하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법이므로

가입순위 1위 상품이 어디고, 이유는  무엇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어린이보험이란 어떤 보험인가요?

    현재 인기있는 어린이보험은 어느 보험사인가요?

    LIG어린이보험은 무엇을 보장해주나요?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어린이보험? 무엇을 보장하는 보험이죠?

 

어린이보험은 다른 말로 하면 '어린이실비보험'이라고도 합니다. 같은 보험이죠. 왜 그렇게 부르느냐 하면, 어린이보험의 핵심적인 보장내용, 보장범위, 보장금액이 성인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는 '의료실비보험'의 핵심보장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이들만을 위한 추가 보장특약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종합적인 의료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취학 자녀를 앞두고 있는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베스트 보험이라고나 할까요?

 

 주의사항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사를 제외하고 손해보험 전체 상품이 '갱신형'입니다. 생명보험사 어린이보험에는 '실손보장'이 처음부터 없어서 비교 대상이 되지도 못합니다. 그러니까 현재 인터넷에서 '비갱신어린이보험'에 가입하라는 말에 속지 마시고, 흔들리지 마세요.

 

 

간단한 공식으로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어린이보험 = 의료실비보험의 실손보장 + 암보장 + 어린이 특화 보장

 

 

 실손보장이란 무엇을 말하는지는 아시지요?

내 주머니에서 실제로 돈이 나가서 병원 수납창구에서 계산된 의료비, 그 금액의 90%를 다시 돌려주는 보장입니다. 두번째 건강보험이라고 인정받을 만큼 대중적이고 필수적인 보장입니다. 그래서 '의료실비보험'은 최다가입자를 보유한 상품이죠.

 

보장금액은 외래(통원) 진찰비는 30만원 한도로, 입원해서 치료받을 정도로 큰 병에는 5천만원 한도로 환급해주고 있습니다.  MTI, CT, X-ray, 내시경, 초음파 같은 국민건강보험이 지원하지 못하는 부분도 보상해주기 때문에 어린이든, 부모님이든 한 살이라도 어리고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거절이 의외로 많은 보장성보험이기도 하니까요.

 

 


 현재 1위 어린이보험은 어디 상품인가요?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 아빠들은 아무래도 마음이 통하나 봅니다. 거의 모든 전문 온라인보험사이트에서 LIG어린이보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이 선두를 달리고 있거든요. 과거와 달리 무조건 가입을 목적으로 하는 설계사가 줄어들다 보니 좋은 상품 위주로 추천해주고 있으며, 그 상품들도 부모님들에게 만족스러운 보장을 해주고 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어떤게 좋은 어린이실비보험인지는 입소문도 무시할 수 없지요.

 

 

<현재 어린이보험 가입순위>

 

LIG손해보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현대해상 굿앤굿CI어린이보험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어린이보험

태아부터 30세까지 보장(갱신형)(해당특약가입시)(단,일부담보제외), 암진단비,뇌졸중진단비,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를 30세까지...

손해보험협회 심의필 제2013-277호(2013.2.12)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요CI를 선별하여 집중적으로 보장해드립니다.(해당특약가입시), 적립액을 미리 중도인출금으로 인출하여...

손해보험협회 심의필 제2012-2643호(2012.12.3)

 0세부터 100세까지! 3대질병+수술비+입원비+실손의료비를100세까지 보장(해당특약가입시), 신생아 질병부터 아이의 성장에 따라...

손해보험협회 심의필 제2012-10086호(2012.4.20)

 ▶ 빠른상담 추천사이트 [보험몰] 

 ▶ 빠른상담 추천사이트 [보험닷컴]

 ▶ 빠른상담 추천사이트 [메리츠몰]

 

 추천 보험비교사이트는 개인적인 평가를 기준으로 했을 뿐, 업체순위와 보험순위는 관련이 없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비교설명을 듣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므로, 하나의 상품을 전부 상담신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2위, 3위는 보험업체별로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LIG어린이보험이 정말 좋은 보험인가요?

 

보장성 장기보험은 전부 어렵고 복잡한 것이 사실이지만, 실비보험 종류는 의외로 단순한 차이에서 순위가 바뀝니다. 바로 한달 보험료가 저렴한지 아닌지에서 갈리죠. LIG어린이실비보험은 그런 차원에서 가장 싸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전문가들에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치보존치료보장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질병으로 인하여 유치 (자연치)에 손상이 생겨 치아보존치료를 진단받아 치료한 경우

치료항목에 따른 금액주4)

 영구치보존치료보장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질병으로 인하여 영구치(자연치)에 손상이 생겨 치아보존치료를 진단받아 치료한 경우

치료항목에 따른 금액주4)

 치아보철치료보장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하여 영구치 발거에 대한 진단확정을 받은 후 해당 영구치를 발거한 부위에 가철성의치(틀니, Denture), 고정성가공의치(브릿지, Bridge), 임플란트(Implant) (이하 “치아보철치료”라 합니다) 치료를 받은 경우

치료항목에 따른 금액주4)

 

여러가지 보장 내용이 있지만, 핵심보장이 동일하다보니 큰 차이점이 있다고 보기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치과치료비에 대한 보상특약이 궁금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 부분만 조금 생각해 보기로 하지요.

 

일단 치아치료 관련 보장은 전부 갱신형이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시겠지만, 갱신특약은 최소화해서 보험설계하는 것이 좋은데, 불행히도 위 3가지는 해당사항이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 말썽꾸러기들은 사탕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설탕성분이 많은 군것질을 하기 때문에 이가 썩거나 상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미 성장한 자녀를 둔 어머니들은 아시겠지만, 어릴때 반드시 치과를 가게되어 있어요.

 

 아말감, 인레이, 온레이, 크라운, 레진필딩 등의 치료비가 들수 있는데, 보험에서 지급하는 보험금은 5만원~10만원 수준입니다. 임플란트 같은 경우도 50만원 정도. 그렇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보장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꼭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보험료 인상되는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서 결정하세요.

 

 

 


 어린이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우선 그것을 말하기 전에 어린이보험 가입방법에 대해 제일 중요한 2가지만 언급을 하고 넘어가지요.

 

 만기환급형 보다는 소멸형인 순수보장형으로 견적을 받아보세요.

 중도인출, 학자금대출 같은 옵션에 현혹되지 마세요. 핵심보장에 집중!

 실손보장 외 다른 추가 특약은 최대한 줄이시고, 진단비 특약은 비갱신형만 선택하세요.

 

어떤 보장성보험이든 '핵심보장'이란 것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은 '실손보상'이 핵심이에요. 그 보장만 갖고 있어도 보험가격대비해서 충분한 보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족의 생활비와 교육비등을 고려해서 불필요한 특약은 과감하게 제외 하시길 바랍니다.

 

 

태아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드시 100세 만기로 가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lig는 보험만기연장이 되는 상품이라서 일단 20세나 30세 만기로 보호를 받으시고, 이 후에는 새로운 상품으로 갈아타든지 연장을 하든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우리 아이를 위한 첫번째 보험인 만큼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객관적인 비교와 판단을 위해서라도 충분한 상담을 하세요. 그리고 조만간 보험 보장 기간과 보험료 변경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직 확정된 내용을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너무 늦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연금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장단점비교, 실손, 어린이보험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의료, 암, 부모님보험 추천. 

 

가급적 위 3곳 중에서 2곳은 필수적으로 상담과 견적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3곳 전부 가입 강요를 하지 않으니 무료상담을 적극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