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동부화재운전자보험 추천? 홈쇼핑에 나온 유족연금은 좋은 보장일까?

반응형

 

 

 

최근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이 홈쇼핑에서 광고를 많이 합니다.

특히 유족연금에 대한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시더군요.

저역시 관심이 생겨서 어떤 보장인지 알고 싶어서 여러 곳에서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현재 운전자보험을

알아보는 분들은 한번쯤 생각해볼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일주일이 2번 이상 운전을 하신다면 운전자보험 가입을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금이든 많이든 사람을

다치게 한 다음에는 너무 늦으니까 말이죠.

 

 

동부화재운전자보험 '다이렉트운전자보험1211'의

보장내용과 사망시 유족연금에 대한 부분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갖어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어떤 보험?

    운전자보험의 주요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은?

    동부화재운전자보험의 유족연금보장은 좋은건가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운전자보험은 어떤 보험인가요?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글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 한마디로 말하면 1년 마다 의무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 보장하지 못하는 부분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대인배상, 대물배상이 핵심적인 보장이지만, 운전자보험은 11대중과실에 대한 사고를 집중 보장해주기 때문에 뜻밖의 사고로 범법자가 되어 전과기록이 생길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기 클릭]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차이점

 

 

 

 

 11대중과실이란 무엇인가요?

 

1. 신호위반
2. 중앙선침범
3. 제한속도보다 20KM이상 과속
4. 앞지르기 방법위반
5. 철길건널목 통과방법위반
6. 횡단보도사고
7. 무면허운전 (보장 제외)
8. 음주운전 (보장 제외)
9. 보도를 침범
10. 승객추락방지 의무위반
11.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의무위반

 

위와 같은 종류의 사건은 특례법에 의거해서 민법이 아닌, 형사적인 책임을 묻습니다. 그래서 교통사고를 해결할 돈이 없으면 어떤 사람이라도 전과자가될 수 있는 일입니다. 아니면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아서 해결해야 하는데, 그것도 신용이 낮거나, 담보로 걸 물건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겠죠. 어떻게해서든 돈을 마련해 해결한다고 해도 정상적인 생활이 당분간은 무척 어려울 것입니다.

 

 


 운전자보험의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은 얼마인가요?

 

 운전자보험의 핵심적인 보장내용과 보장범위, 보장금액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가릴 것 없이 전부 똑같습니다. 이 항목이 가장 중요하니까 머리에서 항상 생각하고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이 질병/상해에 대한 입원/외래 병원비를 실손보장해주는 것은 어느 보험사 상품이나 동일한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선택 특약을 통해서 여러가지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운전자보험의 가입 목적이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보장에 대한 부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한달 보험료 대비해서 무엇을 보장받는지 확인해보세요. 

 

 

 

 벌금 2천만원 한도 실손보상

말 그대로 운전 중에 다른 사람의 신체에 상해를 주었을 경우 법원을 통해 유죄가 최종적으로 확정되면 나올 수 있는 벌금을

2000만원 한도안에서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호사선임 비용 5백만원 한도 실손보상

구속영장이 떨어져서 구속되거나, 검찰이 공소제기 등의 절차를 밟아서 재판이 진행될 경우에 보험금 청구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담 받으실 때 한가지 꼭 물어보셔야 할게 있습니다. 11대중과실일 경우는 형사법에 의해 행정적인 책임을 묻게되고, 변호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당연히 보장을 받을 것입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소송을 걸면 민법으로 해결해야 할 일에도 변호사선임의 필요성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상담할 때 변호사선임 비용에 대한 보험금지급 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꼭 물어보세요. 저는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정확한 것이 좋겠지요.

 

 형사합의금 3천만원 한도 실손보상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라고도 합니다. 운전 중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혔거나 사망에 이르게 했을 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6주~10주 미만 진단서 나오면 : 1천만원 한도로

  - 10주 이상 ~ 20주 미만 진단서 나오면 : 2천만원 한도로

  - 20주 이상 진단서 나오면 : 최대 3천만원 한도로

 

 


 동부화재운전자보험의 유족연금보장은 좋은가요?

 

우선 그 부분을 말하기 전에 동부화재운전자보험 '프로미라이프 다이렉트운전자보험'은 2종류의 플랜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운전자통합플랜'이 있고, '유족연금플랜'이 있습니다. 본인의 직업과 나이, 경제력등을 충분히 고려해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유족연금플랜의 특징

 

 교통사고로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경우 최고 매월 300만원을 10년 동안 지급한다.

 교통사고로 피보험자가 80%이상 후유장해 진단이 나왔을 경우 매월 100만원을 10년 동안 지급한다.

 

 선택 특약 중에 운전자관절증(엉덩이, 무릎), 디스크질환(추간판탈출증) 수술비 지원 특약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생겼어도 보장을 해주는 것인데 보장금액이 30만원이라 큰 도움이 되지 않고, 3년마다 갱신되는 특약이라서 넣어봐야 손해만 되는 특약구성입니다.

 

동부화재 운전자보험의 유족보장 연금에 대한 결론


한달에 300만원씩 꼬박꼬박 10년 동안 받으면 꽤 큰 액수를 받는 것입니다. 그럼 남아있는 가족들은 아빠 또는 엄마를 잃어도 당분간 생활비 걱정은 없겠네요. 그래서 운전자보험이 무슨 연금보험 같아서 좋다고 판단되세요?

 

저는 TV홈쇼핑에서 이 광고를 봤을 때 한가지 생각이 딱! 떠오르더군요. 가정을 꾸려나갈 능력도, 공공기관의 도움의 손길도 없는 가장들에게 '위장 사고사' 또는 '계획된  사고사'까지 고려했구나. 그래서 가입율도 높이고.....하는 생각말이죠. 좀 무서운 생각이지만 '보험사기'가 많다는 것을 보험사가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판매에 역이용한다고나 할까요? 실제로 그것을 의도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겠지만....결론은

 

 '유족연금 특약'은 운전자보험의 필요성과 가입목적을 생각할 때는 결코 좋은 특약이 아닙니다. 견적서에 있는 월보험료를 확인해보세요. 1만원대가 아니라 최소 3만원대~4만원대가 될 것입니다. 하나 물어보죠.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 가입하면서 사망보장을 최대로 높여서 가입하세요? 그것은 '보험 가입을 잘하는 방법'과 완전 반대입니다. '운전자보험'도 사망보장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이 아닙니다. 직업상 이틀에 한번꼴로 고속도로를 3시간 이상 운전해서 지방을 내려가는 분들 중에서 한달에 4만원 전후의 보험료가 전혀 부담없는 분들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운전자보험가격비교사이트 추천

 

제가 위에서 '운전자보험의 핵심보장내용과 범위, 금액은 전부 똑같다'라고 했습니다. 제일 중요하다고도 말씀드렸죠. 왜 그럴까요? 운전자보험은 벌금, 피해자합의금, 변호사선임비용, 이렇게 3대보장만 받아도 충분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보험사 전체가 똑같은 겁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이해가시나요? 추가적인 다른 특약은 전부 제외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핵심보장에만 집중하세요.

 

 

 

지금부터 제가 말한 그대로만 하세요.

운전자보험 잘 고르는 쉬운 방법입니다.

 

 무조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세요.

 기본계약(의무계약)은 최소 담보금액으로 하세요.

 벌금, 형사합의금, 변호사비용 외에 선택하지 마세요. 

    (월보험료 1만5천원이 넘지 않는 조건에서 비갱신형 특약만 추가하세요.)

 영업용 차량을 운전하신다면 각종 위로금 특약까지 가입하세요.

 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lig운전자보험, 동부화재운전자보험 견적을 여러 곳에서 받으세요.

 설계사가 친절하고, 보험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에서 가입하세요.

 

운전자보험은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이것저것 특약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보험료를 올리기 위해 차별화를 위한 차별화를 한 것입니다. 자신의 직업이나 취미가 사망위험과 깊게 관련이 없다면 핵심보장만 저렴하게 받도록 설계하세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암보험, 의료실비보험, 태아보험, 연금보험 상담 추천.

 메리츠몰 [바로 클릭] : 메리츠 전문, 빠른 견적 및 상담 이벤트. 의료실비, 암보험 상담 추천.

 

 위 2곳은 필수적으로 무료상담신청해서 견적을 받아보세요. 두 곳 다 마음에 안들면 아래 3곳을 다시 이용해서 마음에 드는 담당자를 만나시길 바랍니다. 자신에게 가장 좋은 운전자보험을 선별하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입니다. 5곳 전부 가입부담 주지 않으니 효과적으로 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하고 체계적 사후관리. 리콜 및 보험청구 서비스, 실손, 암 추천.

 보험비교샵 [바로 클릭] : 다수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암, 태아보험 상담 추천.

 보험견적닷컴 [바로 클릭] : 장단점 쉬운 설명. 인기 상품 비교, 리모델링 상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