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좋은글

티스토리 댓글 차단, 해결하는 방법은?

유쾌한상상 2013. 4. 9. 08:30
반응형




오늘은 그동안 '댓글 차단' 때문에 다음과 여러번 싸우면서(?) 알아낸 결론을 짧게 정리하겠습니다. 이건 한두명의 문제가 아니고 누구라도 안심할 수가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심각한데요. 만약 자신의 포스팅에 댓글이 적게 달린다면 이 부분도 의심을 해야 합니다. 저역시 댓글 달기를 포기한 곳이 여러곳이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보기] 티스토리 백업, 다음은 책임이 없다?





우선 이웃의 티스토리 메뉴에 있는 스팸필터에 자신의 블로그와 관련된 정보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친절한 다음고객센터는 이웃 블로거가 실수로 했을 가능성이 있다지만, 사실상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어쨌든 확인은 해야합니다. 이웃 블로그 주인이 '확인했는데 없다'라고 했는데도 계속 차단이 된다면, 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 차단 원인





티스토리 플로그인 중에 Akismet라는 스팸필터링에 자신의 아이피 or 닉네임이 등록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저 문제를 해결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댓글 차단 해결방법


없습니다. 어떤 이유로든 Akismet에 한번 걸리면 빠져나올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 이런 불만을 가진 블로거들이 다음고객센터에 항의문의와 전화로 해결을 계속 요구해야 합니다.


좀 허무하지만 현재로선 이런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적어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블로거라면 가만히 있으면 안됩니다. 더 큰 문제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누구라도 이런 경험을 하게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이고, 자신의 글에 외국아이피로 이상한 댓글이 지속적으로 달린다면 심각하게 고민을 해야합니다. 생각해보세요. 이웃 블로그에 인사말을 남기려고 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차단'이라고 떠서 댓글도, 방명록도 쓸 수 없는 상황을. 어쩌면 저는 Akismet을 이용하는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차단된 상태인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다음고객센터에서 말하는 해결방법은......



"그냥 그 블로그는 포기하세요"

 

 

 

담배2

 

입니다. 제 말이 거짓말인지 아닌지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다음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3321 입니다. 참으로 무책임하지 않습니까? 글을 쓰다보니 또 열받네요;;; 애초에 해결방법이 없는 플러그인을 제공을 한 것도 '다음(티스토리)'이고, 해킹 당한 것이 내 잘못도 아닌데 너무하더군요. 더욱 화가 나는 것은 다음에서는 해결 의지가 전혀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웃님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은 다른블로거에게 '차단'으로 문의가 들오면 이 포스팅을 알려주시고, 꼭 다음측에 메일과 전화로 문제 제기를 하라고 하세요. 가급적 Akismet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분들도 같이 동참하시면 좋습니다. 누군가 자신의 글에 댓글을 달고 싶어도 못달고 나가는 경우가 있었을테니까요. 마지막으로 저 한 사람 때문에 플러그인을 포기하신 이웃블로거 '새라새'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도 전합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