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반응형



실손보험 추천,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 싸고 좋은곳+실손보험비교사이트추천

실손보험은 가장 저렴한 보험이고, 실용적인 보험이기도 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보장성보험입니다. 현대인들 대부분이 가입한 보험이기도 하죠. 우리나라 사람들 중 약 3천만명 가까이 보장혜택을 받고 있다고 하니까 실손보험의 필요성은 더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누구나 가입하면 좋은 보험인 실손보험, 과연 어떤 상품이 좋은지, 가입할때 주의사항은 없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실손보험은 상품 종류가 많지만

가장 많이 가입거절 되는 보험이기도 합니다.

바꿔서 생각하면 그만큼 보험사가 지급하는

보험금이 매년 엄청나기 때문에, 가입조건을

까다롭게 만든 것이죠. 실손보험사도 이익을

남겨야 하니까 말이죠. 저는 보험설계사가 아니지만

요즘 인기 실손보험이 무엇인지, 실손보험 상담신청

하는 곳은 어디가 좋은지 등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실손보험 최고 인기상품은 무엇인가요?

   실손보험비교사이트는 어디가 좋은가요?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실손보험의 뜻은 '실제 손해본 만큼 보상한다'라는 의미입니다. 내 병원비가 10만원이 나오면 10만원을 보상해주고, 1000만원이 나오면 1000만원을 보상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100% 전액은 아닙니다. 본인부담금 1~2만원을 제외한 금액으로 보상해주고 있습니다. 조금 어려운 말로 '비례보상'이라고 합니다.  '보상한다'라는 의미는 말 그대로 보험금 지급을 의미하고, 더 정확하게는 환급금이라고 보통 말합니다. 근데 병원비 100만원이 나와도 보험은 더 많이 보상해줘야 하는게 아니냐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예전 인기있던 민영건강보험 가입경험 있는 나이드신 분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으니까요.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왜 실손보험이 인기가 높을까?


그 이유는 '실손보험 보장범위'가 아주 폭넓기 때문입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건강보험보다 더 넓습니다. 사실상 전부 보장하는 보험인셈입니다. 물론, 보장하지 않는 항목도 있습니다. 성형, 비만치료, 한의원치료 등 몇가지가 해당됩니다(여기서 급여항목의 한방병원은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실손보험 보장범위  >국민건강보험 보장범위


보장범위가 넓기 때문에 가입조건이 까다로운 것이죠. 나이가 젊을 때는 병원진료 받을 일이 자주 없지만 40대만 넘어가도 병원비로 큰 돈 들어갈 일이 생깁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질병치료비, 상해치료비가 드는 것이죠. 그러나 실손보험에 가입된 상태라면 병원비 대부분을 다시 환급받기 때문에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특히 60대가 넘어가면 치매, 고혈압, 당뇨병 등으로 매달 많은 병원비가 발생하는데, 미리 대비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경제적, 정신적 고통이 수반되기 때문에 어떤 방법으로든 사전에 의료비폭탄 예방을 해야 합니다. 실손보험은 현재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죠. 국민건강보험 지원에서 제외되는 비급여항목도 보장해주니까요.


질병입원비와 상해입원비를 각 5천만원 한도로 보상하고, 통원의료비 25만원 한도, 약값(조제비) 5만원 한도로 환급해주기 때문에 어떤 이유로 아프거나 다쳐도 대부분 보험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실손보험이 만능이라는 뜻은 아니지만 암입원비, 암수술비, 항암치료 같은 암치료비보장도 해주기 때문에 현재 판매 중이 그 어떤 보험보다 우수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최저가 1만원대 실손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니까요. 국민건강보험과 실손보험 조합이면 평생동안 병원비 부담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가입자 많은 인기 실손보험은 어느 보험사 상품?


누가 제게 '어디 실손보험에 가입하는게 좋아요?'라고 묻는다면 저는 메리츠화재 실손보험, LIG실손보험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만큼 인정받은 실손보험입니다. 실제 가입자도 가장 많고 보장금액 대비 저렴한 실손보험료가 장점입니다. 메리츠실손보험과 엘아이지실손보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메리츠화재 '무배당 알파플러스 보장보험1404' 주요 특징

- 사망보장 금액 낮아 월보험료가 저렴한 실손보험

- 일반암진단비 최대 3천만원  설계 가능

- 암진단금 + 이차암진단금 보장금액 비갱신형 조건 가입가능

-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면책기간 없이 즉시 보장

- 상해수술비, 질병수술비를 비갱신형 조건으로 30만원 반복보상

메리츠화재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LIG손해보험사 '닥터플러스 건강보험1404' 주요 특징

- 실손보장 + 암보장 + 입원일당 등 종합보장은 보험료 가장 저렴

- 일반암진단비 최고 4천만원 설계 가능

- 고위험직군 인수조건 유연성 있음 (운전, 건축현장, 선박 등)

- 21대 질병수술비 업계 최대 200만원 횟수 상관없이 반복보상

- 고연령대 + 진단금 특약 추가시 무진단 가입가능 (50세 이상 가입자)

- 상해병력으로 치료경험있다면 가입 심사가 까다롭다는게 단점

LIG손해보험 다이렉트몰 [▶ 바로가기 클릭]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다수의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순위 1위, 2위를 기록하는 상품입니다. 회사의 안정성, 지급율, 지급속도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오랜 경험은 메리츠화재쪽에 더 있고, 몇 년 전부터 LIG실손보험이 저렴한 한달 보험료와 괜찮은 보장금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 메리츠실손보험은 남성에게, 엘아이지실손보험은 여성에게 다소 유리한 보장내용을 갖고 있습니다. 반드시 두가지 모두 상담을 받아보시고 궁금한 것은 반드시 여러번 대화를 하셔서 꼭 확인하세요. 남자와 여자, 직업, 병력, 보험나이 등에 따라 추천 보험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은 평생 가져가는 보험이니까 조급하게 생각마시고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고르세요. 실손보험가입을 잘해두면 나중에 '가입하길 정말 잘했다'라는 말을 하게될 날이 최소한 한번은 반드시 옵니다.


실손보험 장단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장점은 저렴한 돈으로 넓고 큭 보장을 받는다는 것이고, 단점은 특별하게 없습니다. 보장성보험 모두 그런 것 처럼 죽을때까지 건강하게 산다면 그동안 낸 돈이 아깝다는 정도겠지요. 매년 1백만원 가까운 자동차보험료 내는 것과 비교해보시면 장단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주세요~


말씀드리기 전에 몇가지 주의사항은 꼭 알고 상담받으세요. 암보험은 90세만기도 상관없지만, 실손보험은 100세만기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백세시대라고 부를만큼 평균수명은 늘었지만, 나이들어 병원신세를 오래지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최대한 길게 보장기간을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또 실손보험은 순수보장실손보험 형태로 가입하는게 만기환급형실손보험 조건 보다 유리합니다. 만기환급형실손보험은 적립금항목이 생겨서 초회보험료부터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암진단비 특약은 꼭 넣으시고, 전체 보험료는 가급적 부담없는 선에서 결정하세요. 욕심내서 특약가입을 많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암진단금, 급성심근경색, 뇌졸중, 실손의료비 같은 꼭 필요한 특약만 선별하세요.


모든 종류의 실손보험은 갱신보험입니다. 그렇다고 갱신폭탄을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1년 단위로 엄청 오르는게 아닙니다. 예를 들어 20세에 처음가입하는 사람과 50세에 처음가입하는 사람이 있다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20세에 가입했던 사람이 50세가 되면 보험료갱신이 되어있을 겁니다. 그 금액과 50세에 처음가입하는 사람의 보험료하고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50세에 처음가입하는 사람보다 적게 보험료를 납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왜냐하면 50세에 가입하는 사람은 20세에 가입했던 사람보다 미래가 더 불확실하다고 보험사는 판단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종합 보험비교사이트 입니다.



실손보험은 적은 병원비, 목돈이 드는 병원비 상관없이 포괄적으로 보상하는 체계를 갖고 있어서 일찍 준비해두신다면 생활에 큰 보탬이 됩니다. 어떤 보험보다 가입조건이 까다롭지만 일단 가입을 해두면 안심이 되죠. 상담시 과거 병력에 대한 고지의무를 정직하고 성실하게 말씀하시고, 반드시 부담없는 보험료선에서 결정을 해야 중도해지 없이 장기간 유지가 가능합니다. 평생을 책임지는 보험인만큼 가급적 3곳 모두에서 특징과 견적가를 확인해보시고, 업체끼리도 비교해보세요. 그것이 가장 좋은 가입요령입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실손보험 추천 상품, 실손보험의 뜻과 보장범위, 의료비보험으로 싸고 좋은 곳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