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정보방/보험과 재테크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반응형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순수보장암보험으로!

좋은 암보험 궁금하세요? 최근 암보험 가입을 생각하는 분들이 100% 만기환급형암보험에 대해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AIA생명암보험이 TV광고를 엄청나게 한 결과입니다. 그런데 정말 그 광고를 100% 믿으세요? 요즘은 블로그도 낚시글이 많아서 일방적으로 aia암보험 홍보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암보험은 미래의 큰 치료비용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니 처음부터 암보험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암보험은 암보장을 잘해주는 암보험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다른 가입조건은 일종의 가입옵션같은 것으로

만기환급형암보험도 그것에 포함되는 것입니다.

암보험은 가입시 비교할 조건이 실비보험에 비해

간단하지만 종류도 많고, 가입을 잘못하면 중도해지

비율도 높은 편이니 암보험 고르는 법을 충분히

이해하는게 중요합니다. 정말 AIA생명암보험이

좋은 보험인지 본 글을 차분하게 읽어보세요.


   만기환급형암보험이 정말 좋은가요?

   요즘 암보험 인기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암보험 가입을 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암보험추천사이트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만기환급형암보험 정말 100% 환급해주나요?


손범수가 광고하는 AIA생명 뉴원스톱암보험만 만기환급형 가입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생명보험사 암보험과 손해보험사 암보험 모두 만기환급형태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의 종류와 상관없이 가입유형이 갈리는 것입니다. 같은 암보험이라도 비갱신형과 갱신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낸 보험료를 돌려받는다'라는 만기환급형암보험'이 정말 좋은 선택인가 하는 점입니다. 암보험 알아보기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AIA생명 뉴원스톱암보험이 일반암, 희귀암을 모두 보장한다지만......다른 암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오히려 다른 암보험 중에서는 더 높은 암진단금을 지급하는 곳도 여러 곳입니다. AIA생명암보험이 안 좋은 암보험은 아니지만, 보험료는 더 비싸면서 그렇다고 특별한 장점도 없는 상품이라서 일반적으로 추천 암보험은 아닙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만기환급형암보험의 함정


암보험의 중요성은 두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외국도 마찬가지인데, 대다수는 만기시 보험료가 소멸되는 순수보장형태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험료 원금에 대한 미련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이해못할 바는 아니지만 '보험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입니다. 제가 자주 강조하지만 '보험은 저축'이 아닙니다. 암보장만 제대로 해주면 땡큐지, 추가적인 이득을 보려다가는 오히려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험사도 바보가 아니기때문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과 순수보장형암보험 큰 차이점은 '한달 보험료'입니다. 단순히 싼 가격, 비싼 가격의 문제가 아니라 '보험유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때문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은 순수보장형암보험 보다 2배 가까운 보험료가 산출됩니다. 갈수록 미래가 불확실해지는 시대에 보험료 납입까지 부담되면 노년까지 보험 유지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만약 보험료 미납시 실효가 되면서 암보장을 받지 못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암발병 확률이 급격하게 높아지는데 실효가 되면 얼마나 불안할까요. 해지환급금이라도 많이 주면 모르겠지만, 만기환급형암보험이라도 초반과 후반에서는 해지환급금이 0원에 가깝습니다.


이렇게 비유를 해보겠습니다. 만약 어떤 암보험의 순수보장형 월보험료가 5만원이고, 만기환급형 월보험료가 7만원이라면 그 차액을 20년 동안 은행 정기적금으로 넣는게 수익률 측면에서 비교하면 정기적금이 만기환급형 보다 더 높습니다. 보험사는 만기환급형보험료를 받아 사업비와 설계사 수당 등을 제외 한 나머지 돈을 가지고 운용하기 때문입니다.


바꿔서 생각을 해보세요.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 왜 보험료를 더 많이 내야 하는 것일까. 또 만기 때 생명보험사는 원금 정도는 받을 수 있지만, 손해보험사 만기환급형암보험은 원금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건 환급보험료 산출 시점, 공시이율 적용시기 등...보험사 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기환급암보험으로 꼭 가입하고 싶다면 생명보험사 암보험상품을 골라야겠지요. 마지막으로 이건 알아두세요. 만기환급형암보험 가입을 권장하는 이유는 현금유입이 증가해서 보험사에게 높은 수익을 주고, 설계사는 더 많은 수당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 설계사가 나쁜 사람이라기보다는 영업의 특성으로 이해하세요. 그래서 정직한 보험설계사라면 순수보장형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그럼 최근 암보험 인기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암보험 인기순위는 인터넷 보험비교사이트마다 조금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상담신청이 몰리거나 가입순위 좋은 곳이 거의 정해져있다는 것은 그 만큼 가입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많다는 증거겠죠. 그래서 암보험비교를 원하신다면 한가지만 말하지 마시고, 상담할 때 아래 인기 암보험 종류들의 차이점을 알려달라고 하세요. 또 이메일로 견적서를 요청하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비교를 하셔야 합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주요 인기 암보험 추천 상품


흥국화재 '무배당 행복을 다주는 가족사랑 통합보험 (암플랜)'

메리츠화재 '무배당 알파plus 보장보험 (암플랜)'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한아름 슈퍼플러스 종합보험 (암플랜)'

MG손해보험 '무배당 MG원더풀 통합보험 (암플랜)'


위 4가지 상품이 현재 많은 암보험 가입희망자들이 상담신청과 비교견적을 요청하는 케이스입니다. 암보험 설계사들도 추천하는 상품리스트이기도 하구요. 가입자의 신상정보에 따라 추천 상품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계사의 역량도 중요하죠. 흥국화재암보험은 현재 대다수 암보험추천사이트에서 가입순위 1위를 랭크하고 있을만큼 아주 핫한 암보험입니다. 꼭 첫번째로 설명을 요청해보세요. 네가지 모두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가입하면 좋은 암보험과 여성이 가입하면 좋은 암보험, 직업 및 병력으로 가입거절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 유리한 암보험, 보장보험료가 저렴한 암보험 등 상담자의 가입환경에 따라 추천 상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입연령이 올라가면 암진단금 상향에 제한이 생긴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세요. 암보험 가입할 때 중요한 사항은 같은 상품이라도 복수의 비교사이트를 활용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야 보험비교도 제대로 할 수 있고, 반복해서 상품설명을 듣다보면 '어떤 암보험이 나에게 좋은 상품인지'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암보험 잘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암보험을 잘 고르려면 기본을 지키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적당한 보험료로 적당한 보상금액을 기대하는 일입니다. 보험료를 많이 낼수록 보장금액도 높아지겠지만, 오랫동안 유지할 수 없다면 오히려 나쁜 선택이고, 싸게 가입해서 보장금액도 적지만 보험유지에 아무런 부담이 없다면 최적의 선택을 한 것입니다. 이것이 첫번째 가입원칙입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가입하기

앞서 소개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잊지마세요. '암보험 유지'가 '암보험 가입'보다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보험유지를 제대로 못하면 보험료도 날리고, 꼭 필요한 시기에 보장도 못받습니다.


비갱신형암보험으로 선택하기

실비보험, 태아보험 등은 무조건 갱신형 조건으로만 가입이 가능하지만, 암보험은 갱신형암보험과 비갱신형암보험으로 정확하게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비갱신형암보험이란 첫 보험료부터 마지막 보험료까지 똑같은 상품을 말합니다. 갱신형암보험은 반대로 정기적으로 보험료가 인상되는 상품입니다. 첫달 보험료만 비교하면 갱신형암보험이 훨씬 저렴해서 마음에 드시겠지만, 절대로 갱신형암보험으로 가입하면 안됩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총 누적보험료가 3배 이상 차이가 생기기때문에 중도해지 확률이 아주 높은 상품입니다.


암보험 중복보장 가능, 그러나...

여러개 암보험을 가입하셨다면, 암에 걸렸을 때 모든 보험사에서 진단금을 중복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으로 그런 식의 재테크를 하는건 아주 잘못된 방법입니다. 암보험금을 못 타먹더라도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사는게 중요한 것입니다. 암보험은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암치료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으니 무리하지마세요. 다만, 실손의료보험도 필수보험이라서 많은 분들이 실손의료보험과 암보험을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이기도 합고요. 실손의료보험 가입할 때 그 안에 암진단금 보장특약도 있습니다. 암보험은 그것과도 중복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적정 암보험료는 얼마나 하나요?

이건 상담자의 경제력이나 원하는 담보금액에 따라 보험료가 천차만별입니다. 다만, 4만원대~6만원대로 많이들 가입하고 계십니다. 부부라면 반드시 장기적인 안목으로 신중하게 보험료를 미리 책정하시고, 그것에 맞춤으로 특약 설계를 하셔야 합니다. 그것이 암보험 가입하는 현명한 방법이죠. 모든 특약을 최고 금액으로 하면 보험료가 꽤 올라갑니다.


암진단금 한도는 얼마로 하는게 좋을까요?

암진단금은 일회성으로 한번만 지급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특히, 일반암진단금은 암보장 범위가 넓기 때문에 가급적 최고액수로 설정하는게 좋지만,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2천만원 정도로 결정하세요. 또 고액암진단비 특약은 제외하셔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걸릴 확률이 매우 낮고, 고액암에 걸려도 일반암진단금은 지급이 됩니다. 자궁암, 전립선암, 유방암, 방광암 같은 남녀 생식기암의 경우 일반암으로 취급해주는지 꼭 확인하세요.


100세까지 암보장 기간을 설계하는게 좋은가요?

백세시대 암보험이라는 홍보 카피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말 100세까지 사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요. 보장기간을 100세로 하면 보험료로 다소 올라가게 됩니다. 평균수명이 늘긴 했어도 보장기간을 90세까지만 하세요. 그 나이까지만 보장받아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물론 집안 대대로 장수하는 집안이라는 특수성이 있다면 100세까지 보장받는 것도 좋겠지요. 납입기간도 너무 짧거나 길게 잡지 마시고, 평균적으로 20년이 적당합니다. 만약 큰 목돈이 생겼다면 한꺼번에 납입하고 죽을 때까지 보장만 받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죠.


현재 다른 병으로 치료 중인데 암보험 가입이 가능한가요?

현재 병원 치료 중인 분들도 계실 겁니다. 몸이 약해서 '암발병 위험성'을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죠. 다음과 같은 이유로 병원 치료 중인 분들도 암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동맥경화증, 천식, 간질, 전립선영(비대증), 물혹, 강직성척추염, 유방섬유선종, 류마티스관절염, 신경정신과(우울증, 공항장애 등), 부정맥, 녹내장, 자궁근종, 자궁물혹, 자궁선종, 자궁용종, 자궁이형성증, 뇌졸증, 심근경색, 대장용종, 자궁용종, 고혈압, 갑상선항진증, 저하증, 결절 환자나 가족 중에 암투병 환자가 있더라도 암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질병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보장범위, 보장금액에 약간 제한이 있을 수는 있지만 암보험 가입 자체가 불가능하지는 않으니 반드시 상담과 심사를 통해 확인하세요.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암보험추천사이트 좋은 곳은 어디인가요?


암보험은 매년 보장금액 축소와 가입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암보험도 과거와 비교했을 때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보험은 가입 시기가 참 중요합니다. 가입시기를 놓치면 부모님암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보험료도 많이 비싸고, 보장금액도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의 보험나이가 30대~40대라면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3명 중 한 명은 암에 걸리는게 우리나라 사람들입니다.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로



 사람들이 추천하는 대표 인터넷 암보험비교사이트



마음에 드는 두개의 암보험을 골라서 비교하시는데, 한 곳의 보험사이트만 이용하면 제대로 비교가 된 것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이 필요한 보장성보험이니 반드시 여러곳을 적극 이용하시는게 가장 좋은 암보험 가입방법입니다. 암보험은 귀찮다고 대충 가입할 그런 금융상품이 아닙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를 위한 보험이기도 하니까 꼼꼼하게 비교해서 알차게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번 비교할 수록 보험료가 내려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바로 클릭] : 상담능력 우수. 비갱신형암보험, 의료실비, 태아/어린이보험, 치매/간병보험 추천.

 보험비교닷컴 [바로 클릭] : 다수 상품 취급. 빠른 견적. 의료실비, 비갱신암, 운전자보험 상담 추천.

 보험닷컴 [바로 클릭] : 친절, 체계적 사후관리. 청구 서비스, 실손보험, 치아보험, 실버보험 추천. 

만기환급형암보험 추천? AIA생명암보험이 암보험 1위? 만기환급형암보험 보다 순수보장형암보험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