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수다방

다이어트 빠른 효과를 돕는 팁 3가지

반응형

 

 


저는 남자입니다. 사진 속 여자는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인데 너무 예뻐서 올렸습니다. 몸매도 예쁘고, 얼굴도 참 곱죠. 그런데 그녀는 아이까지 있는 기혼녀 입니다. 그래도 왠만한 처녀들 보다는 미인이라서 돌싱이 된다면 많은 남자가 작업을 할 겁니다. 처녀라도 못생기고 뚱뚱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는 거의 없으니까요. 이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3가지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감정의 반전을 활용하라


 

 


위 글을 보고 '여자들에게 부담주네' 또는 '글쓴이 재수없다'라고 생각하셨나요? 아니면 '정말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 또는 '내 몸매와 비교된다. 우울해ㅠㅠ'라고 생각하셨나요? 후자의 경우가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일부러 저런 글을 작성했습니다. 질투, 오기, 슬픔 같은 감정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다이어트의 힘으로 반전시켜야 합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종 모임에 나가서 예쁜 사람들을 만나세요. 멋진 남자들을 만나세요. 그리고 그들과 비교하세요. 외모에 자신없는 사람들은 함께 사진 것도 싫어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면 안됩니다. 자신의 못난 부분도 자신있게 드러내야 합니다. 아름다운 사랑 영화를 보고 잠시 우울해보는 것도 좋고, 커플 친구들도 만나서 맘껏 부러워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를 악물고 모두 받아들이세요.

 

그동안 자신의 몸에 얼마나 무책임했는지 반성과 자극을 받아야 합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실망하는 상대방의 눈빛을 철저하게 느껴보세요. 자신이 그동안 피해왔던 것들 앞에 당당히 나서세요. 그정도 배짱, 용기, 자신감이 없으면 다이어트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결국 다이어트도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다이어트 성공한 많은 분들은 자의든 타의든 자신의 슬픔과 분노 또는 실망감을 이용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했습니다.

 

 

 2. 생각없는 바보가 될 것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업무 할 때를 제외한 모든 시간을 '날씬해진 자신의 몸'만 생각하세요. 밥을 먹을 때, 똥을 쌀 때, 잠 자려고 누웠을 때, 컴퓨터 할 때, 친구들과 수다떨때, 강아지와 놀 때, 문자를 보낼 때, 버스를 기다릴 때, 옷을 입을 때, TV를 볼 때도 날씬 몸매의 연예인만 집중해서 보세요.  저렇게 하시면 어느 순간 자신이 바보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날씬해지는 것 외에는 아무런 관심이 생기지가 않습니다. 사실은 '바보'가 아니라 집중력이 높아진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자신의 모든 일상에 변화가 옵니다. 계단을 이용하게 되고, 식사량이 줄기 시작합니다. 쉬는 시간에도 살 빠진다는 손바닥이나 손등 부위를 지압하게 되고, 배고품이 오면 밥이 아니라 물 먼저 찾게 됩니다.

 

만약 생각으로만 하는 이 부분도 실천을 못하신다면....다이어트는 포기하십시오.

 

 

 3.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라

 

 

 

이것과 비슷한 말은 '외부 활동을 줄여라' 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친구 만나는 것도 줄여야 하며 어쩔 수 없이 만날 때도 가급적 낮에 만나 커피 정도로 끝내야 합니다. 친구에게 도움을 구하면 충분히 이해해 줄 것입니다. 길어봐야 3개월 입니다. 저도 3개월에 15kg이나 체중 감량을 했으니까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시간을 충분히 즐기라는 것입니다. 그동안 소홀했던 영어회화 공부를 해도 좋고, 영화나 책을 읽는 것도 좋습니다. 그동안 힘들거라는 선입견 때문에 못갔던 등산을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 게임은 하지 마세요. 미친듯이 게임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될 때도 있지만 대체로 야식을 찾기 때문에 안좋습니다.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은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걸어왔던 길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계획을 설계하는 시간도 제공하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정말 바쁘게만 살아왔다면 용기내서 3개월만 외부활동을 끊어보세요. 그렇게해도 여러분의 생활에 큰 지장이 결코 없습니다.

 

 

현재 성공적으로 다이어트 생활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제 주장에 많이 동의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운동보다 음식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100배는 더 중요합니다. 저의 3가지 팁은 음식물 섭취를 줄이는데 목적을 두고 작성했으며, 100% 경험에 의한 것입니다. 참고해서 이번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