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영국 런던 지하철 노선표(노선도)와 버스 노선표

반응형



영국 런던을 가실 분들에게 대중교통 안내도를 드립니다.
2010년도 지하철 노선표(노선도)와 버스 노션표입니다.

영국에서는 지하철을 Underground 또는 Tube라고 부른답니다.
자리는 국내 지하철과 달리 자리가 좁다고 하는군요. 다만 우리나라처럼 구역별로 요금이 차증화 되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전체 구간을 다닐 수 있는 것은 당연히 비싸겠지요? ^^ London Travel Card는 지하철, 버스, 도크랜드 국철에 연계 사용됩니다. 학생의 경우 Weekly Travel Card나 Monthly Travel Card를 사용하면 더 경제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London Travel Card는 지하철, 버스, 도크랜드 국철에 연계 사용됩니다. 학생의 경우 Weekly Travel Card나 Monthly Travel Card를 사용하면 더 경제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종류
: 단층버스와 Double Decker라고 불리는 2층 버스가 있습니다.  

검색원
: 빨간 2층버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구형 버스는 뒤로 타는데 표 검색원이 있어 Travel card같은 것이 없을 경우 검색원에게 요금을 지불하면 되었는데 요즈음은 새 버스로 거의 바뀌면서 길거리에 있는 무인자동 판매기에서 탑승전에 버스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관광버스 : 시간이 허락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버스관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버스 보다 비싸지만 주요관광지를 돌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지가 왔을 때 편하게 관광할 수 있습니다.  
 
심야버스 : Night Bus라고 하며12시 이후에도 운행하며 버스 앞 창에 "N"이라고 표시되어 있으며 자정부터 아침까지 주요노선을 다니고 있습니다. 런던은 24시간 버스가 운영되고 있지만 Night버스의 경우 많이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의 : 버스정류장에 (Bus stop)이라고 되어있으면 무조건서지만, (Request Stop)이라고 되어있으면 버스 내에 있는 STOP 버튼을 눌러야 세워주기 때문에 본인이 내려야 하는 정류장의 종류를 체크할 필요가 있다.



즐겁고 안전한 여행되세요.


[관련 포스트] [함께 좋은글] - 유럽여행/해외여행 가세요? 이건 알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