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키보드 한영전환(한글입력) 안될때/조각모음 프로그램추천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보면 키보드에서 한영 전환이 안되서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과거에만 그런줄 알았는데 아직도 빈번하게 발생하더군요. 아무래도 윈도우 문제같은데...빌게이츠에게 따질수도 없고;;;;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엄청나게(?) 많은 방법이 있더군요. 그 중에 제가 해보지 않은 방법들도 많지만 비교적 간단(?)하다 생각되는 것들만 소개해 보겠습니다. 만약....아래 방법들을 시도하는 것이 짜증나신다면 그냥 바로 '재부팅'하시면 되겠습니다. ^^V



1. Ctrl 누른채로 마우스 오른클릭 해보기

2. Ctrl 누른채로 Shift 눌러보기

3. Alt 누른채로 Esc 한번만 눌러보기

4. 메모장에 써서 복사 후 한글 써보기

5. Ctrl + N 으로 새창을 열어서 한글써보기

6. 펑션키인 'F6'을 두번 눌러보기

7. 제어판 → 국가 및 언어옵션 → '국가별옵션' 탭에서 '한국어' 확인
    → '언어'탭에서 '자세히'클릭  → 기본입력언어 '한국어'확인

8.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엔터 → Hkey Current 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에서 ctfmon.exe 삭제


<제가 주로 사용하는 한영전환 방법>

9.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은 후에 다시 열어보기
 
10. 인터넷 주소 창에서 한영을 번갈아 써본 후에 시도해보기




 
실제로는 더 많은 방법이 있는데 거기에 투자되는(?) 시간을 생각하면
1~2가지 시도해본 후 재부팅 하는 것이 제일 확실한 방법이기는 합니다.
마지막으로 엄청 빠른 인터넷 속도를 느낄 수 있는 확실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
.
.
.


광렌으로 바꾸세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장난입니다~ ㅋㅋㅋ
조각모음을 가끔해주시면 컴퓨터의 전반적인 속도나 PC로 멀티작업을 할때 안정성이 다소 향상됩니다. 추천하나 해드리면 프리웨어 중에 'Smart Defrag'라는 것이 있는데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것보다 조각모음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고 한글지원도 합니다.



최신버전은 영문으로 되어있고 몇가지가 추가로 설치되어서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IObit라는 개발사 소프트웨어인데 저는 그곳에서 만든 '언인스톨러'도 사용 중이죠. 유용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새로나온 유틸리티에 호기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이상 간략한 인터넷 팁을 마칩니다. ^^

[관련 포스트]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