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좋은글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받아보고 정신혼미

반응형

'횡단보도 이용하려다 접촉사고 낸 김여사님' ㅋ


몇일 전에 자동차보험이 만기가 되어서 새로운 보험사에 가입을 했습니다.
가급적 작년과 같은 보험사를 이용하고 싶었지만 자동차보험료 견적을 받아보고 떡실신을 했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었습니다. 그거 아십니까? 올해 자동차보험료가 엄청 올랐습니다. 그래서 저는 작년에 냈던 비용보다 무려 30% 가량 오른 보험료를 내야만 했습니다. 단돈 1만원이 올라가도 아쉬울판에 30%나 오르다니...정말 엄청나게 화가 나더군요. 1년 전만해도 A 보험사에 100만원 조금 넘는 보험료를 납부했었습니다. 그런데 저 견적금액들을 보세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전문사이트 링크 ▷ 

<추가견적>
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 : 1,382,000원
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 : 1,500,800원


우리나라 자동차보험료가 외국에 비해서 저렴하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그렇다고해서 이렇게 왕창 올리는게 대체 어디있단 말입니까. 어디 무서워서 차끌고 밖에 나가겠습니까. 정말 부담이 이만저만 되는게 아닙니다. 에효...


그러나 자동차보험 가입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1. 대다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업체는 다이렉트보험 상품을 취급하지 않는다!
2. 다이렉트보험과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은 차이가 있다!
3. 다이렉트보험이 오프라인 자동차보험보다 꼭 저렴한 것은 아니다!
4. 비교견적과 실제 가입시 보험료는 약간의 차이가 생길 수 있다!

즉,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은 필수로 받아 보시고, 다이렉트보험 상품은 보험사별로 견적요청을 따로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4번은 자동차 내역이나 용도 등이 하나라도 잘못 기입하면 금액 차이가 많을 수 있습니다. 비교견적 후 관심있는 상품에 대해서는 반드시 꼼꼼하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계약관리 기능', '소비지보호기능'이 제외된 상품이라서 운전을 직업으로 하시거나 비교적 자동차 사고가 잦은 분들에게는 보험사의 적극적인 도움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다면 비교견적업체에서 추천하는 것을 가입하시는 것이 운전자에게 유리하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보다 오프라인 보험가입자가 훨씬 많은 이유입니다. 다만, 1년 동안 운전하는 일이 많지 않다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해도 큰 상관은 없을듯합니다.


정부가 자동차면허증을 쉽게 가질수 있도록 한다는 뉴스를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손해보험사들은 잠재고객을 더 많이 확보한 셈이 되는군요. 차량이 증가하면 사고도 사고지만 자동차 운행목적에도 회의가 들것 같고, 환경문제도 더욱 가속화될 것 같아서 조금 걱정이 생깁니다. 어쨌든 운전대를 잡고 계신동안 만이라도 안전운전! 방어운전! 잘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여사 조심하시고요. ^^

이상, 충격 후유증을 겪고 있는 '유쾌한상상'이었습니다.^^


 보험비교 상담 추천사이트 [보험몰, 보험비교닷컴, 보험닷컴]





[관련 자료 포스트]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1012 추천
 
[병원비보험 추천] 100세 병원비보험 비교 및 의료실비보험 추천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및 인기 비갱신형암보험 비교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만원의행복 '다이렉트100세 건강보험' 당뇨병 걱정인분 추천!
 
처음으로 보험가입은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 왜 중요하고 어떻게 가입해야 좋을까?


반응형